카테고리 없음

현대모비스, 평택에 1540억 들여 공장 건설

머니앤파워 2023. 5. 31. 15:03
728x90

자동차용 모듈 생산시설…5백면 고용 창출 효과

정장선 평택시장, 김동연 경기지사, 조성환 현대모비스 대표이사(사진 좌측부터)가 지난 30일 경기도청에서 투자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했다. (도 제공)

(머니파워=강민욱 기자) 현대모비스가 경기도 평택 포승(BIX)지구에 자동차용 모듈 생산시설을 조성하기로 했다. 관련 총투자액은 1540억 원이며 약 500명의 고용도 창출한다. 현대모비스는 평택 포승지구 47891(1 4487)에 모듈 공장을 설립하며 올해 7월 착공, 내년 7월 준공해 2025 2월 양산에 들어갈 계획이다.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지난 30일 경기도청에서 조성환 현대모비스 대표이사, 정장선 평택시장과 이 같은 내용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경기도는 현대모비스의 투자에 필요한 각종 행정지원, 애로사항을 적극 청취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현대모비스는 목적시설의 조기 건립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친환경적인 시설로 운영·관리하며 지역주민 고용을 위해 노력하기로 약속했다.

이번에 투자를 결정한 현대모비스의 모듈 공장은 인근 화성에 위치한 완성차공장 대응용 생산시설로, 현대모비스의 국내 모듈 생산 거점 중 최대의 투자 금액이 투입될 예정이다.

현대모비스가 2020년 평택 포승(BIX)지구 1차 투자에 이어 이번에 더 큰 규모의 추가 투자를 결정하게 되면서 평택 포승(BIX)지구는 현대모비스의 모듈 공급 전진기지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현대모비스는 자동차 개발 단계부터 설계·시험·연구에 참여해 완성차에 모듈을 직서열 방식(필요한 부품을 필요한 형태와 순서로 생산해 필요 시점에 공급하는 방식)으로 공급하고 있으며, 전기차와 미래모빌리티 확대에 맞춰 신개념 모듈을 개발하고 있다. 완성차에 맞는 모듈 사양을 실시간으로 공급함에 따라 생산효율 향상, 품질 경쟁력 확보 등 완성차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전망이다.

관련기사

키워드

##현대모비스 #평택 #자동차 #포승지구 #김동연 #조성환 #정장선 #머니파워 #강민욱
 

머니파워

‘머니파워’는 인터넷 언론사. 경제 정치 뉴스, 문화 건강 생활 뉴스, 오피니언 등 수록. 엠피뉴스, mpnews

www.moneynpow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