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여경협, 제1회 여성기업 주간 개막행사 개최해 수여


(머니파워=김유준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여성경제인협회(회장 이정한, 이하 여경협)가 5일 중소기업중앙회KBIZ홀에서 ‘제1회 여성기업 주간 개막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여성경제인의 자긍심 고양과 인식개선을 목적으로 ‘여성기업지원에 관한 법률’개정(’21.10.19 공포)으로 마련된 여성기업 주간 첫 행사다.
윤석열 대통령을 포함한 정부 관계자, 여성기업 및 중소기업 협단체장, 여성기업 유공자 등 160여 명이 참석했다. 모범 여성기업인에게 은탑산업훈장 등 총 14점 정부포상을 수여했다. 훈장 1점, 포장 2점, 대통령 표창 4점, 국무총리 표창 7점 등이다. 올해 은탑산업훈장 영예는 구구플라워 윤공순 대표가 안았다. 대통령상에는 ㈜해천케미칼 변화순 대표이사 등 4곳이다.

윤 대표는 40년간 화훼산업에 종사한 경험을 바탕으로 꽃배달 전문업체인 구구플라워를 전국 620여개 체인점을 보유한 꽃배달 서비스기업으로 성장시켰다.
윤석열 대통령은 격려사를 통해 “창의적인 여성기업인, 혁신적인 여성경제인이 더 많이 배출돼야 대한민국 미래가 밝아진다”며 “끊임없이 도전하는 여성 기업을 든든하게 뒷받침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스타트업에서 유니콘까지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완결형 기업 생태계를 구현하는 데 정책적 노력을 집중하고 여성 기업계와 소통 확대를 위해 용산 대통령실 문을 활짝 열어두겠다”고 강조했다.
이정한 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은 개회사에서 “새 정부 출범과 함께 공정한 시장경제 질서 위에서 여성, 남성 모두 차별 없이 실력과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길 바란다”면서 “여성기업도 여성기업만의 섬세함과 강인함을 장점으로 제1회 여성기업 주간의 시작과 함께 대한민국 경제의 한 축으로서 새롭게 다시 시작하고, 희망찬 미래를 위해 여성기업이 앞장서나가자”고 강조했다.
중기부 이영 장관은 “이번 제1회 여성기업 주간 개막행사는 여성 중소, 벤처기업인들이 새로운 시대를 주도적으로 열어 감을 선언하는 자리”라면서 “대한민국 첫 여성벤처기업인 출신 장관으로서 여성기업이 소외되거나 차별받지 않고, 당당히 제 실력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키워드
##윤공순 #변화순 #중기부 #여성경제인협회 #이정한 #이영 #머니파워 #김유준머니파워
‘머니파워’는 인터넷 언론사. 경제 정치 뉴스, 문화 건강 생활 뉴스, 오피니언 등 수록. 엠피뉴스, mpnews
www.moneynpow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