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KB국민은행, 대통령상 수상

머니앤파워 2022. 11. 28. 15:53
728x90

자금세탁방지 부문…“투명한 금융거래 확립”

28일 서울시 중구 전국은행연합회에서 열린 '제16회 자금세탁방지의 날' 행사에서 (앞에서 왼쪽 두번째)신선미 KB국민은행 자금세탁방지부장, (앞에서 왼쪽 세번째)이재근 KB국민은행장, (앞에서 왼쪽 네번째)조정호 KB국민은행 준법감시인 및 KB국민은행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민은행 제공)

(머니파워=최동열 기자) KB국민은행(행장 이재근)이 금융정보분석원(Korea Financial Intelligence Unit: KoFIU)에서 주관하는 16회 자금세탁방지의 날 행사에서 자금세탁방지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금융정보분석원은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 금융기관을 이용한 범죄자금의 자금세탁행위를 방지하기 위해 2001 11월 설립된 금융위원회 산하 기관이다. 매년 전 금융회사의 자금세탁방지 위험관리 수준을 평가해 최우수 기관에게 대통령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올해 수상자로 선정된 KB국민은행은 정교한 자금세탁방지제도의 체계적 운영과 전체 임직원의 적법한 자금세탁방지제도 이행, 선제적 위험관리 노력 등이 국내 자금세탁방지 및 범죄 예방 등에 기여가 높은 것으로 평가받아 대통령 표창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금융거래를 이용한 범죄행위 예방과 금융거래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임직원 모두가 업무 수행과 관련해 제반 법규를 철저히 준수하고 있다 앞으로도 위험에 기반한 철저한 자금세탁방지업무 이행을 통한 투명한 금융거래 질서 확립을 위해 최선의 노력과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키워드

##국민은행 #KB국민은행 #케이비국민은행 #대통령상 #금융정보분석원 #머니파워 #최동열
 

머니파워

‘머니파워’는 인터넷 언론사. 경제 정치 뉴스, 문화 건강 생활 뉴스, 오피니언 등 수록. 엠피뉴스, mpnews

www.moneynpow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