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올해 해썹 인증 축산업체, 시설개선자금 신청하세요

머니앤파워 2025. 2. 3. 16:04
728x90

국고 소진시까지 비용 최대 50%, 1천만원…설명회도 개최

(머니파워=황진교 기자) 올해 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해썹)을 인증받았거나, 받는 소규모 축산물 제조업체가 위생·안전 설비 등 개·보수를 할 경우,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개·보수 비용의 50%, 최대 1000만 원까지 국고를 지원한다.

해썹 적용을 확대하기 위한 것으로 신청 대상은 해썹 의무적용 대상 소규모 축산물 제조업체 중 올해 해썹 인증을 받는 약 390여 업체이며, 신청 기간은 2 3일부터 국고보조금 소진 시까지이다.

우선 지급 대상은 작년 매출액 5억 미만이거나 종업원 수가 10인 미만인 소규모 식육포장처리업체와 스마트 해썹을 도입하는 축산물 업체이다.

신청을 원하는 업체는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대표누리집>알림마당>공지사항>’25년도 ‘HACCP 위생안전시설 개선자금 지원 사업계획 공고문을 찾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식약처는 이러한 지원사업과 더불어 올해 해썹 정책 등을 안내하기 위해 오는 12일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과 함께 ‘2025년 해썹 사업 온라인 설명회도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현재 해썹을 운영하거나 준비하는 업체뿐만 아니라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채팅을 통해 실시간 질의응답도 가능하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업계의 해썹 도입과 운영에 도움을 주기 위해 위해요소 분석 정보 제공, 기술지원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지속 추진하고 해썹 제도를 기반으로 한 국민 먹거리 안심 확보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키워드

##해썹 #개보수비용 #위생안전설비 #위생설비 #안전설비 #축산물업체 #머니파워 #황진교
 

머니파워

‘머니파워’는 인터넷 언론사. 경제 정치 뉴스, 문화 건강 생활 뉴스, 오피니언 등 수록. 엠피뉴스, mpnews

www.moneynpow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