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이명수 “한-스페인, 전기차 자율주행 등 협력하자”

머니앤파워 2021. 5. 17. 15:42
728x90

신산업 분야 협력 위해 무역투자진흥청장과 면담 가져

국민의힘 이명수 의원(사진 좌에서 3번째)이 지난 14일 스페인 현지시각에 한국-스페인간 신산업 분야 협력 위해 스페인 무역투자진흥청장과 면담 가졌다고 17일 밝혔다. (의원실 제공)

(머니파워=이원환 기자) 국민의힘 이명수 의원(충남 아산갑)이 지난 14(현지시각) 대한민국 의원대표단 자격으로 공식 방문한 스페인에서 스페인 산업통상관광부 통상차관 겸임 스페인 무역투자진흥청(ICEX) 시아나 멘데스 청장과 4차산업혁명 대비 한국-스페인 간 신산업 분야 협력을 위한 면담을 가졌다고 17일 밝혔다.

이 의원은 면담에서 한국·스페인 간 기후변화 및 친환경 분야에서의 협력과 디지털 및 ICT 분야 교류를 확대해나가자며 가속화하는 기후변화 대응과 세계 탄소중립 움직임이 활발히 이뤄지는 현시점에서 EU 내 에너지 전환 선진국인 스페인과의 공동협력과 4차산업혁명 관련 신산업 분야에서의 양국 간 긴밀한 협의를 강조했다.

또한 이 의원은 지역구인 아산에 위치한 현대자동차와 현대모비스, 삼성디스플레이 등 한국기업들을 소개하며, “한국·스페인 간 전기차, 수소차, 자율주행차 등 관련 기술개발 투자에 관한 협력을 도모하자고 제안했다. 이어 스페인에서 한국 기업에 대한 관심과 지원 그리고 한국 제품에 대한 판매유통망 증진이 필요하다고 요청하였으며, 이에 멘데스 청장은 현재 스페인에 자동차 등 다양한 분야의 한국 기업들이 진출해있는 만큼 큰 관심을 갖고 지켜보겠다고 화답했다.

이 의원은 이번 스페인·포르투갈 공식방문을 통해 코로나19 이후 중단되었던 의회외교 교류가 재개되고, 4차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추어 한-EU 간 미래산업에 대한 우호적 상생협력 기회가 열릴 것이라며 이번 의원대표단 공식방문에 대한 소회를 밝혔다.

관련기사키워드##국민의힘 #이명수 #스페인 #신산업 #무역투자 #면담 #머니파워 #이원환

 

머니파워

‘머니파워’는 인터넷 언론사. 경제 정치 뉴스, 문화 건강 생활 뉴스, 오피니언 등 수록. 엠피뉴스, mpnews

www.moneynpow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