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역사 이야기 듣고, 차도 마시고, 탁상 달력도 받고”

머니앤파워 2024. 2. 5. 17:11
728x90

설 연휴기간 ‘청와대, 용(龍)감한 설날’ 문화행사 놀러가자

청와대 설맞이 행사 ‘용(龍)감한 설날’ 프로그램. (문체부 제공)

(머니파워=이원환 기자) 문화체육관광부가 청와대재단(이사장 정갑영. 이하 재단)과 함께 설 연휴를 맞이해 9일부터 11일까지 청와대 일원에서 청와대, ()감한 설날 문화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청와대의 역사·문화·자연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함께하는 이야기콘서트 청와대, ()감한 이야기 9일부터 11일까지 매일 오후 2시 춘추관 2층에서 60분간 열린다.

 9일에는 안창모 경기대 교수의 청와대의 건축이야기’,  10일에는 최태성 한국사 강사의 청와대의 역사 이야기’,  11일에는 박상진 경북대 명예교수의 청와대의 나무 이야기를 통해 개방 2주년을 맞이한 국민 문화공간으로서의 청와대의 상징과 의미를 살펴본다.

춘추관 1층에서는 9일부터 11일까지 매일 오후 1시와 3, 다례 행사 ()감한 덕담 나누기 60분간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2 1조로 우리 전통 차 문화를 배우고, 새해 덕담을 주고받을 수 있다. 내외국인과 보호자를 동반한 어린이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우리 차 문화에 담긴 배려와 정신을 배울 수 있어 가족, 친구들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행사 참여 신청은 5일 오후 2시부터 청와대 개방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받는다.

아울러 문체부와 재단은 청와대 대표 공간 사진으로 개방 기념 탁상 달력을 만들어 9일부터 12일까지 청와대 입장문(정문, 춘추)에서 매일 관람객 400명에게 선착순으로 선물한다. 용띠 관람객은 대정원 종합안내소에서 신분증을 제시하면 매일 100명 선착순으로 달력을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키워드

##문체부 #청와대재단 #재단 #설연휴 #설연휴행사 #청와대행사 #머니파워 #이원환
 

머니파워

‘머니파워’는 인터넷 언론사. 경제 정치 뉴스, 문화 건강 생활 뉴스, 오피니언 등 수록. 엠피뉴스, mpnews

www.moneynpow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