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총 1억2천만원 지원 ‘인문학연구지원사업’ 공모

머니앤파워 2024. 2. 6. 15:07
728x90

한세재단, 언어학 등 10개 과제 5월 15일까지 진행

(머니파워=강민욱 기자) 한세예스24문화재단(이사장 백수미)가 오는 5 15일까지 인문학연구지원사업 공모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올해 3회차를 맞는 인문학연구지원사업은 한세예스24문화재단이 국내 순수 인문학 연구자들에게 연간 총 1 2000만 원 규모의 연구비를 지원하는 인문학 가치 되살리기 프로젝트다. AI(인공지능)로 급변하는 시대의 흐름을 관통하고 초월할 수 있는 질서와 정신적 잠재력을 전통 인문학에서 발굴하기 위함이다.

이번 공모는 언어학, 문학, 철학, 역사, 미술사 등 다양한 인문학 분야를 연구하는 박사학위 소지자 이상 또는 국내외 대학 강사 및 교수, 연구소 소속 연구자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사업에 지원하려는 연구자는 한세예스24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공고문을 확인한 후 연구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백수미 이사장은 인문학은 급속도로 발전하는 문명 속 우리 사회의 정신적 본바탕을 되살리고 더 나아가 사회 질서를 튼실히 재구축하는 데에 도움이 되는 학문이다라며 올해로 3회를 맞은 인문학연구지원사업을 통해 인문학에 대한 관심을 불러 일으키는 역할을 앞으로도 꾸준히 해 나갈 계획이다. 인문학연구지원사업에 많은 연구자들의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세예스24 문화재단은 김동녕 한세예스24홀딩스 회장이 사재를 출연해 설립한 사회공헌 재단이다.

관련기사

키워드

##인문학 #연구지원 #한세문화재단 #한세재단 #한세예스 #백수미 #머니파워 #강민욱
 

머니파워

‘머니파워’는 인터넷 언론사. 경제 정치 뉴스, 문화 건강 생활 뉴스, 오피니언 등 수록. 엠피뉴스, mpnews

www.moneynpow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