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재정적자라는 LH, 진짜인지 한번 따져봅시다”

머니앤파워 2024. 9. 4. 16:49
728x90

경실련, 5일 수도권 공공주택 자산보유실태 분석결과 발표 기자회견 개최

(머니파워=강민욱 기자)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 5일 오전 10 30분 경실련 강당에서 LH 수도권 공공주택 자산보유실태 분석결과 발표 기자회견을 개최한다.

경실련은 LH 자산보유실태를 따져보겠다는 것이다. LH가 자신들의 핵심업무라 할 수 있는 공공주택 건설을 적자사업이라며 회피하고 있다는 이유를 달고 있어서 진짜 적자인지를 살펴보겠다는 이유에서다.

경실련은 서민주거를 위해 공공주택을 짓는 공기업의 재무상태가 적자인 것은 불가피하고도 당연한 일이라며 재정적자 때문에 공공주택을 건설할 수 없다면 LH의 존재의 이유부터 다시 따져봐야만 한다고 설명했다.

경실련은 “LH는 보유 중인 공공주택 자산의 가격상승을 인정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적자재정이라며 공공주택 자산가치가 취득가격보다 낮게 평가되면서 공공주택 사업 적자논리가 더욱 강화되고 있다고 했다.

이에 경실련은 2022년 말 기준 LH가 보유한 수도권 공공주택을 기준으로 자산실태 분석발표를 통해 LH가 투명한 정보공개와 서민들이 원하는 진짜 장기공공주택 공급에 적극 힘쓸 것을 촉구하고자 한다고 기자회견 이유를 설명했다.

관련기사

키워드

##재정적자 #엘에이치 #LH #공공주택 #자산보유 #경실련 #기자회견 #머니파워 #강민욱
 

머니파워

‘머니파워’는 인터넷 언론사. 경제 정치 뉴스, 문화 건강 생활 뉴스, 오피니언 등 수록. 엠피뉴스, mpnews

www.moneynpow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