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안정환 2위…예능방송인 부문 급부상

머니앤파워 2024. 9. 20. 11:55
728x90

강호동 10위…부동의 1위 유재석 속 TOP10 內 자리매김

(머니파워=황진교 기자)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 안정환 씨가 예능방송인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운동선서로는 전 씨름선수 강호동 씨와 함께 예능방송인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예능방송인 부문 1위에 유재석을 비롯해 TOP10을 선정했다고 20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대한민국 각 부문의 대표 브랜드를 선정하는 K-브랜드지수는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커뮤니티(Community)·활성화(TA)·긍정(Positive)·부정(Negative) 인덱스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이번 K-브랜드지수 예능방송인 부문은 포털사이트 검색량 상위 30위 예능방송인를 대상으로, 2024 8 1일부터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1 5496 3850건을 분석했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에 따르면, K-브랜드지수 예능방송인 부문은 유재석이 1위의 영예를 차지한 가운데 안정환(2), 이효리(3), 전현무(4), 박명수(5), 신동엽(6), 김종국(7), 박나래(8), 탁재훈(9), 강호동(10) 등이 TOP10에 랭크됐다. 운동선수 출신으로 안정환과 강호동이 예능인으로 자리를 잡고 있다는 것이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류원선 리서치센터장은 “K-, K-드라마, K-무비에 이어 K-예능이 새로운 킬러 콘텐츠(killer content)’로 급부상하며 K-콘텐츠 흥행의 다음 주자로 기대감이 모이고 있다. 글로벌 OTT 전문가들은 K-예능의 장점으로 독창적인 설정과 아이디어, 차별화된 스타일을 손꼽는다. 다만, 최근 말초적 감성을 자극하는 서바이벌 포맷에만 집중된 K-예능의 편중 현상도 냉정하게 점검해야 할 시점라고 설명했다.

덧붙여 “K-예능 성공의 가장 근본적 토대는 물 불 가리지 않는 대한민국 예능방송인들의 활약에서 비롯된 것이다. 모든 인덱스에서 최상위권에 등극한 유느님 유재석의 변함없는 존재감과 스포테이너 안정환의 인기 상승세를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해당 데이터는 빅데이터 시스템을 기반으로 산출된 온라인 인덱스 수치로, 각종 오프라인 인덱스 수치는 미반영된 것임을 감안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브랜드지수는 최근 한국갤럽이 발표한 대중문화 6개 부문에 대한 설문 조사 결과에 대한 빅데이터 비교 순위를 제시해 신뢰도를 검증받은 바 있다.

관련기사

키워드

##안정환 #강호동 #이효리 #유재석 #전현무 #박나래 #탁재훈 #예능인 #빅데이터 #머니파워 #황진교
 

머니파워

‘머니파워’는 인터넷 언론사. 경제 정치 뉴스, 문화 건강 생활 뉴스, 오피니언 등 수록. 엠피뉴스, mpnews

www.moneynpow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