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현대차그룹 단체급식도 조사해주세요”

머니앤파워 2021. 6. 27. 19:52
728x90

국민청원 글에 삼성에 이어 현대도 공정위 조사받을까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캡쳐.

(머니파워=최동열 기자) 삼성이 지난 24일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삼성웰스토리 부당지원 관련해 역대 최대 과징금과 관련자 검찰 고발 등 제재를 받은 가운데, 이번에는 현대자동차그룹에 재직 중인 MZ세대들이 사내급식 조사를 촉구하는 청와대 국민청원 글이 올라와 주목된다.

지난 25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현대차그룹의 단체급식 부당지원을 조사해주세요라는 글이 올라왔다. 이 글은 27 19 40분 현재 646명이 동의했다.

청원인은 현대차그룹에서 근무하고 있는 MZ세대 직장인 중 하나라며 현대차그룹이 왜 꼭 현대백화점그룹의 현대그린푸드에서만 급식을 공급받아야 하는지에 대한 이유를 조사해주십사 하는 의미에서 올리게 됐다 현대그린푸드는 그룹의 단체급식을 독점하다시피 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그는 이어 오너일가의 사리사욕을 위해 서로를 부당지원하고 있는 것이라면 조사해야만 한다고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청원인은 식사의 퀄리티라도 좋았다면 임직원이 나서서 이렇게 글을 쓰지는 않았다라며 도대체 그 식단가의 구성이 어떻게 된 것인지 의문이 들 정도로 부실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수많은 임직원의 불만에도 불구하고 아직 현대차그룹의 단체급식은 현대그린푸드에서 변경되지 않고, 매년 깜깜이로 업체선정이 연장되고 있다 자동차 부품 업체선정 업무에서는 그 누구보다 눈에 불을 켜고 공정의 잣대를 들이대면서 왜 단체급식 내부 거래에 대해서는 눈과 귀를 막고 있는지 엄밀한 조사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앞서 공정위는 지난 24일 삼성웰스토리 부당 지원과 관련해 역대 최대 과징금 2349억 원을 부과하며 삼성전자 관련자에 대한 검찰 고발 등의 제재안을 발표한 바 있다.

관련기사키워드##청와대 #국민청원 #현대 #단체급식 #삼성 #공정위 #고발 #머니파워 #최동열

 

머니파워

‘머니파워’는 인터넷 언론사. 경제 정치 뉴스, 문화 건강 생활 뉴스, 오피니언 등 수록. 엠피뉴스, mpnews

www.moneynpow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