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역대 산업부 장관 한자리에 모여 특별대담한다

머니앤파워 2024. 10. 8. 13:42
728x90

반도체 패권 탈환 주제로…이윤호·윤상직·성윤모·이창양·이종호 등

(머니파워=강민욱 기자) 반도체 산업의 패권 유지를 위한 토론회에 역대 산업부 장관이 참석해 특별대담이 진행된다.

한국경제인협회(이하 한경협) 10 14일 오후 2, FKI타워 컨퍼런스센터에서 반도체 패권 탈환을 위한 한국의 과제를 주제로 역대 산업부 장관 초청 특별대담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대담에는 이윤호 전 지식경제부 장관, 윤상직·성윤모·이창양 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나선다. 이에 더해 반도체 분야 전문가인 이종호 전 과학기술통신부 장관까지 특별초청 자격으로 대담에 나설 예정이다.

이날 대담에 앞서 우리나라 반도체 분야 최고 권위자인 황철성 서울대 석좌교수(재료공학부) 한국의 반도체 산업 미래와 전략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황철성 교수는 메모리 소자와 반도체 물질·공정 분야 연구의 세계적인 석학이다.

이어지는 대담에서 전직 장관들은 한국 반도체 산업 발전을 위해 재임 시절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보조금, 전력, 소재·부품·장비, 인프라 등에 대해 심도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경협은 이번 특별대담은 우리나라 경제와 수출시장을 견인해 온 반도체 산업의 미래를 위해 기획하게 됐다고 취지를 밝혔다. 참가 신청은 한경협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관련기사

키워드

##한경협 #특별대담 #반도체패권 #반도체 #역대장관 #이종호 #윤상직 #머니파워 #강민욱
 

머니파워

‘머니파워’는 인터넷 언론사. 경제 정치 뉴스, 문화 건강 생활 뉴스, 오피니언 등 수록. 엠피뉴스, mpnews

www.moneynpow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