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비플제로페이-서울교육청-한결원 ‘희망급식바우처’ 협력 나선다

머니앤파워 2021. 5. 18. 16:40
728x90

코로나19 장기화로 결식우려 해소 및 학부모 부담 완화 위한 추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결제 앱 연계…편의점서 사용 가능토록 해

비플제로페이가 서울시교육청, 한결원과 손잡고 희망급식바우처 협력에 나선다. (비플제로페이 제공)

(머니파워=정규영 기자) 제로페이 결제 앱 비플제로페이가 서울시 교육청,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이하 한결원), 신한은행 등과 함께 희망급식바우처 협력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서울시 교육청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원격수업이 지속됨에 따라 원격수업 대상 초, , 고등학교 학생들의 결식 우려를 해소하고 학부모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희망급식 바우처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희망급식바우처는 대상 학부모가 지원 신청 시 제로페이 플랫폼을 통해 만 14세 이상 학생 또는 학부모의 휴대폰으로 전송된다.

희망급식바우처는 집에서 가까운 편의점 GS25 CU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이마트24 씨스페이스 등 6곳에서 사용할 수 있다.

비플제로페이는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및 앱 운영 역량을 바탕으로 서울시 교육청과 협력해 6개 편의점 대상 구매 물품을 제한하는 기능을 개발하고, 비플제로페이 앱 외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구매 및 사용이 가능한 앱에 서비스 연계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비플제로페이는 정부 바우처 사업에 대상 수혜자 목적성에 부합한 품목을 구매할 수 있는 제로페이 기반 시스템을 운영, 그 기능을 확장해나갈 예정이다.

비플제로페이 담당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비플제로페이는 국가 바우처 사업을 신속하게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집행 후 실시간 모니터링 체계를 강화해 국가사업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학생과 학부모들이 비플제로페이 앱으로 편리하게 바우처를 사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비플제로페이는 개인, 기업 제로페이 결제가 가능한 간편결제 앱이다. 지난해부터 한결원의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관련기사키워드##비플제로페이 #교육청 #한결원 #희망급식 #바우처 #편의점 #머니파워 #정규영

 

머니파워

‘머니파워’는 인터넷 언론사. 경제 정치 뉴스, 문화 건강 생활 뉴스, 오피니언 등 수록. 엠피뉴스, mpnews

www.moneynpow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