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KB국민은행, 코로나19 예방접종 위한 백신휴가 도입

머니앤파워 2021. 5. 21. 11:19
728x90

직원 보호 정부 방역지침 준수 위해…“적극 지원 예정”

(머니파워=이호재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이 코로나19 예방접종 후 직원들의 충분한 휴식 보장을 위해 코로나19 예방접종 휴가를 도입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코로나19 예방접종 휴가는 충분한 휴식 보장을 통해 직원을 보호하고 정부 방역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코로나19 예방접종 휴가를 도입하게 됐다. 백신을 맞은 직원은 이상반응 여부와 상관없이 코로나19 예방접종 당일과 다음날 백신휴가를 사용할 수 있으며 모두 유급휴가로 처리된다. 최초 휴가 2일 사용 후 이상 반응이 있는 경우에는 추가로 휴가 1일을 사용할 수 있다.

추가 휴가 사용 후에도 이상 반응이 계속되는 직원의 경우 정부 가이드라인에 따라 의료기관에 방문해 검진을 받고, 치료가 필요한 경우 진단서에 명시된 요양·치료기간 이내에서 휴가 사용이 가능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백신 접종 후 근무에 어려움을 겪는 직원이 없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며 코로나19로부터 직원과 고객의 감염 예방을 위해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키워드##국민은행 #코로나 #예방접종 #백신 #방역 #머니파워 #이호재

 

머니파워

‘머니파워’는 인터넷 언론사. 경제 정치 뉴스, 문화 건강 생활 뉴스, 오피니언 등 수록. 엠피뉴스, mpnews

www.moneynpow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