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금융권 취업 희망자 채용박람회로 가자”

머니앤파워 2023. 8. 23. 16:17
728x90

DDP에서 25일까지 개막…청년구직자 위해 채용 정보 제공

김주현 금융위원장이 23일 오전 서울 중구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 아트홀에서 개최한 '2023 금융권 공동채용 박람회'에 참석해 축사 후 구인기업과 구직자들을 격려하고 있다. (금융위 제공)

(머니파워=강민욱 기자) 금융권 공동 채용박람회가 23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막했다. 채용박람회는 은행 13, 보험 13, 금투 7, 여신 9, 금융공기업 16, 협회 6개사 등 64개 금융사가 공동 주최하고,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이 후원했다.

올해 7회째를 맞은 이번 박람회는 23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금융권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구직자를 위해 다양한 취업·채용 관련 정보 및 경험을 제공한다.

개막식은 국민의힘 박대출 정책위의장, 김주현 금융위원장, 이명순 금융감독원 수석부원장 및 64개 금융기관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며, 금융위원회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됐다.

박람회 행사 현장에서는 사전 서류심사를 통과한 청년구직자를 대상으로 은행권 현장면접을 진행하며, 현장면접자의 약 35% 이상을 우수면접자로 선발해 향후 해당 은행에서 채용시 1차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작년 6개 시중은행에서 5개 지방은행이 추가 참여한 11개 은행에서 현장면접을 제공할 예정이며, 현장면접 실시인원도 작년 약 1300명에서 약 2300명으로 확대했다.

올해부터는 금융공기업 모의면접도 신설운영해 16개 금융공기업의 인사담당자가 직접 모의면접을 진행하고 피드백을 제공해 청년구직자의 취업역량을 한층 강화할 예정이다.

행사현장에서는 홍콩취업관, 핀테크 등 금융산업관 및 고졸채용상담관을 통해 다양한 청년구직자의 취업 수요를 고려한 취업정보를 제공하며, 맞춤형 채용상담 및 취업직무 컨설팅도 제공한다.

또한, 46개 금융회사 인사담당자가 금융기관별 합격전략 및 채용트렌드를 소개하는 채용 트렌드 컨퍼런스가 진행되며, 행사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청년구직자 등을 위해 금융위원회 유튜브 채널에서도 생중계한다.

이외에도, 행사 현장에 참석한 청년구직자가 취업정보 등을 즐겁고 유익하게 받아갈 수 있도록 금융권 취업골든벨, 메타인지 문제해결게임, 이미지 컨설팅, 취업 카페 등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도 구성했다.

올해부터는 박람회 행사가 끝난 이후에도 청년구직자에게 금융권 채용취업 관련 정보를 지속 제공할 수 있도록 박람회의 금융권 채용정보 홈페이지를 상시 운영한다. 금융권 채용정보 홈페이지에서는 주요 금융회사의 채용일정, 인원을 지속 안내하고, 금융권 직무정보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키워드

##금융 #금융권 #취업 #채용박람회 #은행 #보험 #협회 #머니파워 #강민욱
 

머니파워

‘머니파워’는 인터넷 언론사. 경제 정치 뉴스, 문화 건강 생활 뉴스, 오피니언 등 수록. 엠피뉴스, mpnews

www.moneynpow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