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핀테크 급성장에 ‘센트비즈’ 신규 고객도 10배 증가

머니앤파워 2023. 9. 25. 10:57
728x90

저렴한 수수료, 간편하고 빠른 결제 장점…윤규현 “환전 수수료도 부담없어”

(머니파워=강민욱 기자) 해외 직구 시장이 커지면서 이커머스와 핀테크 시장도 급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센트비는 법인 대상 해외 결제 서비스 센트비즈를 이용하는 올해 상반기 신규 고객사 수도 전년 동기 대비 약 10배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2015년에 설립된 센트비는 글로벌 외환(FX) 토탈 솔루션 기업글로벌 외환 토탈 솔루션 기업이다.

윤규현 센트비 B2B 그로스실 실장(Growth Head) 명품 소비 수요 증가 및 해외 직구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센트비즈를 이용하는 수입·유통업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다. 롯데온도 안전하고 신속한 판매대금 정산을 위해 센트비와 협약을 맺고 해외 직구 셀러에 한해 주 1회 정산을 안정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센트비즈는 수취은행 수수료와 중개은행 수수료가 없고, 저렴한 환전 수수료와 고정 수수료로 여러 건의 결제를 부담 없이 할 수 있어 수입사, 유통사 등 수입 관련 기업은 물론 해외 정산이 잦은 개인 셀러들이 많이 찾고 있다고 말했다.

센트비즈는 은행 대비 최대 70%가량 낮은 수수료와 최대 1일 이내의 빠른 결제, 간편하고 안전한 거래 방식을 통해 해외 결제 및 송금이 필요한 모든 사업자의 외환 거래를 지원하는 서비스다. 언제 어디서나 24시간 결제가 가능하고, 최초 1회 기업 등록과 엑셀파일을 활용한 단체 수취인 정보 등록으로 반복되는 대량 결제 업무도 빠르게 처리 가능해 특히 인적, 물적 리소스가 부족한 중소·영세 기업이나 개인 셀러들이 경영 효율을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 소액해외송금업체 가운데 유일하게 변호사를 포함한 사내 L&C(Legal & Compliance) 조직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 전담 CS팀을 갖추고 있어, 고객사가 해외 무역 대금 결제 시 겪는 어려움이 있을 경우 즉각적인 피드백도 가능하다.

한편 통계청에 따르면, 올해 2분기 해외 직구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25.6% 증가한 1 6350억 원을 기록했다. 위안화와 엔화의 약세가 이어지며 중국과 일본에서의 직구가 늘기도 했다. 올해 2분기 중국과 일본 직구액은 각각 7778억 원, 1177억 원으로 전년 대비 120.7%, 13.5% 증가했다.

관련기사

키워드

##이커머스 #핀테크 #수수료 #결제 #센트비 #센트비즈 #머니파워 #강민욱
 

머니파워

‘머니파워’는 인터넷 언론사. 경제 정치 뉴스, 문화 건강 생활 뉴스, 오피니언 등 수록. 엠피뉴스, mpnews

www.moneynpow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