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중견기업인 최고영예 금탑산업훈장에 강호갑

머니앤파워 2023. 12. 15. 15:42
728x90

은탑산업훈장 박일동 회장…‘중견기업인의 날 기념식’서 수상

한국중견기업연합회(이하 중견련)가 15일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에서 개최한 ‘제9회 중견기업인의 날 기념식’에서 (왼쪽 5번째부터)한덕수 국무총리, 최진식 중견련회장 등이 ‘중견기업의 약속’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중견련 제공)

 

금탑산업훈장을 받은 강호갑 신영 회장.

(머니파워=김유준 기자) 9회 중견기업인의 날 기념식에서 신영 강호갑 회장이 최고영예인 금탑산업훈장을 받았다. 또 은탑산업훈장은 디섹 박일동 회장이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중견기업연합회(이하 중견련) 15일 서울 웨스틴조선 호텔에서 한덕수 국무총리, 장영진 산업통상자원부 1차관, 최진식 중견련 회장, 중견기업 대표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9회 중견기업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기념식은 일자리! 성장! 글로벌 중추국가! 중견기업이 약속합니다.’를 슬로건으로 역대 최대규모인 46명에 대한 훈·포장 등 유공자 포상, 투자 확대, 일자리 창출 등 중견기업의 약속 세리머니 등이 진행됐다.

이번 기념식의 최고영예인 금탑산업훈장은 외환위기 당시 부도기업을 인수해 매출 6000억 원 규모의 글로벌 자동차 부품 전문기업으로 성장시켜 수출과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한 신영 강호갑 회장이 수상했다. 강 회장은 2013~2022년간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회장직을 역임해 중견기업 계 발전에도 크게 기여한 바 있다.

은탑산업훈장은 세계 최고 수준의 조선해양 종합엔지니어링 기업으로 200여 개의 국내 조선해양기자재 업체와 클러스터를 구축해 해외 영업망 및 네트워크를 공유하는 등 조선업계 동반성장 문화를 확산시키는데 기여한 디섹 박일동 회장이 수상했다.

위, 아래 사진) 주요 정부포상 유공자 명단. (산업부 제공)

중견련 최진식 회장은 “2023년은 중견기업 계의 오랜 숙원이던 중견기업법이 상시화된 매우 뜻깊은 한해로 중견기업인이 모두 글로벌 중추국가로의 도약을 위해 내년에도 수출·투자·일자리창출 등에 적극 나서겠다고 약속했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중견기업은 우리나라 전체 기업 수의 1.4%에 불과하지만 국내 수출의 19%를 담당하고, 투자와 일자리 확대에도 큰 힘이 되는 대한민국 경제의 허리라며 정부는 중견기업의 혁신성장을 뒷받침하기 위해 규제개혁과 금융·세제 지원 등을 적극 확대하는 한편, 변화된 산업 여건에 맞도록 중견기업법도 체계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5480개 중견기업은 올해 3분기까지 5.4%의 수출 증가율을 기록했는데 이는 우리나라 전체 평균(3.9%) 보다 높은 수치이며, 작년 역대 최대인 39조 원(잠정)의 국내 투자실적을 달성하면서 우리나라의 수출·투자 측면에서 든든한 버팀목으로 자리하고 있다.

관련기사

키워드

##중견기업 #금탑산업훈장 #강호갑 #은탑산업훈장 #박일동 #신영 #디섹 #머니파워 #김유준
 

머니파워

‘머니파워’는 인터넷 언론사. 경제 정치 뉴스, 문화 건강 생활 뉴스, 오피니언 등 수록. 엠피뉴스, mpnews

www.moneynpow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