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문화진흥원, 작년 7개 프로모션으로 좋은 성과냈다

머니앤파워 2024. 1. 3. 16:34
728x90

B2B 박람회, 팝업스토어 등…강새롬 “해외진출 지원”

‘2023 한류연계 협업콘텐츠 기획개발 지원 사업’에 참여한 국내 중소기업의 한류 연계 제품들.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제공)

(머니파워=황진교 기자)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하 진흥원) ‘2023 한류연계 협업콘텐츠 기획개발 지원 사업’(이하 CAST 사업)의 일환으로 국내외에서 진행된 7개 글로벌 프로모션을 통해 알찬 성과를 거뒀다고 3일 자평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진흥원이 주관해 지난해 9~12월 사이 운영된 CAST 사업은 한류와 연계해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수출과 한류의 외연 확대가 목적이다. 특히 기술력과 경쟁력을 갖춘 국내 중소기업과 한류아티스트의 결합을 기반으로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내고, 이를 전 세계에 알리는 것이 취지다.

지난해의 경우 IP매칭을 비롯해 제품 기획 및 양산 등 전 과정의 컨설팅을 통해 제품력 향상을 도모했고, 사업의 지속성을 위한 글로벌 유통 채널 확보와 함께 한류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지역으로의 사업 확산을 중점 추진했다.

이를 위해 IP매칭형 기업 9·IP자율형 기업 7곳 총 16곳의 기업과 16개의 한류 IP가 협업해 한류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지역을 중심으로 B2B 박람회와 팝업스토어, B2C 이벤트 등 총 7개의 글로벌 프로모션을 진행한 바 있다.

강새롬 진흥원 교류협력팀장은 이번 CAST 사업을 통해 국내 중소기업들의 해외 진출 교두보를 마련하는 등 유의미한 글로벌 성과를 달성했다 앞으로도 단계별 전문 컨설팅 및 홍보, 유통 등 다방면에 걸친 지원을 통해 소비재 생산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CAST 사업 및 상품에 대한 좀더 자세한 내용은 ‘2023 CAST 사업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키워드

##문화진흥원 #한류 #협업 #글로벌 #강새롬 #문체부 #머니파워 #캐스트사업 #황진교
 

머니파워

‘머니파워’는 인터넷 언론사. 경제 정치 뉴스, 문화 건강 생활 뉴스, 오피니언 등 수록. 엠피뉴스, mpnews

www.moneynpow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