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인천국제공항 입점하자 광고 제작한 국민은행

머니앤파워 2024. 1. 18. 15:34
728x90

CGI 기술을 활용 FOOH 광고…“공항 입점 명확히 알리고자”

(머니파워=강민욱 기자) KB국민은행(이하 국민은행)이 지난해 10월 말 인천국제공항 은행·환전소 운영 사업 중 가장 접근성이 좋고 선호도가 큰 제1사업권을 따내 2014년 이후 10년 만에 공항 입점에 성공했다. 이에 국민은행은 이를 기념해 제작한 숏폼 디지털 광고 영상도 18일 공개했다.

광고 영상은 인천국제공항을 배경으로 KB금융그룹 캐릭터 스타프렌즈가 그려진 비행기가 공항 청사 위로 날아가며 시작한다. 비행기가 리본으로 포장된 ATM 기기를 하강시키자 공항 천장이 개방되고 ATM기기들이 공항 청사 안으로 착륙한다. KB국민은행이 인천국제공항에 입점하는 것을 재미있게 표현한 장면이다.

KB국민은행의 이번 광고 영상은 국내 금융권 최초로 FOOH(Fake Out Of Home, 가상옥외광고)로 불리는 새로운 광고 기법을 사용했다. FOOH란 실제 존재하는 공간에 CGI(컴퓨터그래픽이미지)를 활용해 진짜보다 더 진짜 같은 가짜 오브제를 가미한 광고다. FOOH광고는 실제로 보기 어려운 재미와 기발한 아이디어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아 주목도가 높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인천국제공항 입점 사실을 알리기 위해 짧고 정확한 메시지 전달이 가능한 FOOH 광고를 활용했다, “공간적물리적 제약이 없는 FOOH 광고의 실감 나는 시각적 효과로 시청자의 시선을 사로잡아 KB국민은행의 공항 입점을 명확히 전달하고자 했다고 전했다.

유튜브(https://youtube.com/shorts/L1jI3wxOnpI)

 

관련기사

키워드

##인천공항 #인천국제공항 #국민은행입점 #입점 #국민은행 #국민은행광고 #머니파워 #강민욱
 

머니파워

‘머니파워’는 인터넷 언론사. 경제 정치 뉴스, 문화 건강 생활 뉴스, 오피니언 등 수록. 엠피뉴스, mpnews

www.moneynpow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