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공정위가 불공정거래 사례 무료영화 만들었다

머니앤파워 2024. 1. 29. 15:28
728x90

담합사건 처리 담은 스릴러물 ‘공정하지 못한 자 The Movie-빛과 그림자’

(머니파워=황진교 기자) 공정거래위원회가 자체 제작한 장편영화 공정하지 못한 자 The Movie-빛과 그림자 29 0시를 기해 IPTV OTT에서 개봉됐다.

이번 영화는 2022년부터 2023년까지 공정위 유튜브에 연재됐던 자체제작 웹드라마 공정하지 못한 자에 추가 촬영분을 더해 영화로 만든 것이다. 정부 부처가 장편영화를 자체 제작한 최초의 사례로, 공정위 직원들이 단역으로 출연하고, 직접 연출촬영편집까지 했다. 영화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전문배우와 작가, 음악 및 효과 감독 등 전문가도 참여했다.

개봉 인력으로 (기획/감독/편집) 양벙글, (촬영) 박준형, (시나리오) 최유진, (음악) 이미성, (효과) 김태균, (스탭) 임근태·이승택·여지은·최지현, (주제곡) 안시온김성훈 등이 참여했다. (배우) 강지운, 김리한, 김시윤, 노경, 박재완, 신동호, 이선, 장유진, 최세나, (직원) 최지현, 김건주, 이승택, 여지은, 이철웅, 임근태 외 직원 다수 출연했다.

이번 영화는 기존의 딱딱한 정부부처 홍보영상이 아니라, 담합을 저지르고 은폐하려는 자와 이를 파헤치고 단죄하려는 공정위 직원 간의 쫓고 쫓기는 스릴러물이다. 조사 현장의 긴박한 상황과 사건처리 과정에서의 직원 간 갈등 등 일반 상업영화와 같은 극적 요소를 담고 있다.

사건처리 과정을 현실감 있게 담기 위해 사건 담당자 인터뷰와 사건 부서의 감수를 거쳐 시나리오를 완성하였고, 실제 사무실심의장 등 업무 공간을 촬영 장소로 활용했다.

제작된 영화는 KT알파가 배급을 맡았으며, IPTV 3개사(LG유플러스TV, SK브로드밴드, KT 지니TV) OTT 4개사(네이버 시리즈온, 왓챠, 웨이브, 티빙)에서 공정위 또는 공정하지 못한 자 등으로 검색해 별도의 유료 결제 없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이번 영화는 공정위 사건의 처리과정과 직원들의 노력에 대한 홍보를 재미있는 소재와 새로운 방식으로 시도했다는 점에 의의가 있다.

공정위는 앞으로도 혁신적이고 참신한 방식으로 사건처리 및 정책추진을 홍보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키워드

##공정위 #불공정거래 #담합 #스릴러물 #영화 #공정위영화 #머니파워 #황진교
 

머니파워

‘머니파워’는 인터넷 언론사. 경제 정치 뉴스, 문화 건강 생활 뉴스, 오피니언 등 수록. 엠피뉴스, mpnews

www.moneynpow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