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최남호-정용기-남석우, 에너지효율화 위해 맞손

머니앤파워 2024. 3. 12. 15:50
728x90

산업부-지역난방공사-삼성전자, 반도체·집단에너지 산업간 MOU 체결

사진 왼쪽부터) 삼성전자 DS부분 남석우 사장, 산업부 최남호 차관, 한국지역난방공사 정용기 사장. (지역난방공사 제공)

(머니파워=이원환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이하 지역난방공사)와 삼성전자(반도체 부문) 12일 산업통상자원부 임석하에 반도체·집단에너지 산업 간 에너지 이용 효율화 및 저탄소화 협약’(이하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최남호 2차관, 지역난방공사 정용기 사장, 삼성전자 남석우 사장이 참석했다.

기존에는 삼성전자의 반도체 생산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수 일부가 추가적인 쓰임 없이 버려져 왔는데, 이를 난방공사가 지역난방 및 산업 공정을 위한 열을 만드는데 활용한다는 것이다.

반도체 산업폐열의 활용을 통해 양사는 반도체 산업과 집단에너지 부문의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고, 열 생산에 소요되는 액화천연가스(LNG)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남호 2차관은 이번 협력사업은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온실가스를 감축하는 의미가 있다 정부도 데이터 기반 열거래 확산, 열회수 기술 연구개발 및 사업화 지원 등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산업부는 에너지 절약시설 설치 융자사업, 온실가스 감축설비 보조금 지원사업, 산업단지 에너지자급 인프라 구축 사업 등을 통해 열 회수 및 이용설비 등에 대한 투자를 지원하고 있으며, 수소 발전 입찰시장에서 부생열 활용 시 가점 부여, 에너지 관리기준 운영 등을 통해 열거래 및 활용도가 제고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관련기사

키워드

##최남호 #정용기 #남석우 #산업부 #지역난방공사 #삼성전자 #에너지효율 #머니파워 #이원환
 

머니파워

‘머니파워’는 인터넷 언론사. 경제 정치 뉴스, 문화 건강 생활 뉴스, 오피니언 등 수록. 엠피뉴스, mpnews

www.moneynpow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