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개청 앞둔 우주항공청 임시청사 계약 완료

머니앤파워 2024. 3. 19. 15:23
728x90

과기정통부, 사천시·경남도청 관계자 협력 방안 논의

사천시 우주항공청 임시청사 전경. (사천시 제공)

(머니파워=이용관 기자) 이창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1차관이 19일 우주항공청 사천 임시청사를 방문해 입주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사천시장과 경남도청 경제부지사 등 관계자들을 만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우주항공청이 업무 공간으로 사용할 임시청사는 경남 사천시 사남면 사천제2일반산업단지 소재 아론비행선박산업 건물로 최종 선정됐으며 간담회 시작에 앞서 임대차 계약을 체결했다.

이창윤 제1차관은 임시청사 건물을 자세히 둘러보고, 경남도청 및 사천시청 관계자들과 우주항공청 입주 준비에 필요한 사항들을 공유하고 현장의 의견을 청취했다.

경남도청에서는 우주항공청 개청 대비 경상남도에서 추진 중인 교통 및 인프라(병원, 컨벤션센터 건립) 개선 내용 등을 발표했고, 사천시청에서는 우주항공청 이주 직원들을 위한 지원 시책을 발표했다.

이창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1차관. (과기정통부 제공)

이창윤 제1차관은 우주항공청은 우리나라의 미래를 좌우할 핵심기술인 우주항공 전담기관으로 우주항공분야의 정책과 연구개발, 산업육성 등을 총괄하며, 우리나라가 5대 우주 강국으로 도약하는데 있어 중요한 기관이라며 국민들의 관심이 큰 우주항공청이 5 27() 성공적으로 출범할 수 있도록 중앙정부와 지자체가 서로 협력하여 개청 준비에 만전을 기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관련기사

키워드

##우주항공청 #사천시 #경남도 #과기정통부 #임시청사 #이창윤 #머니파워 #이용관
 

머니파워

‘머니파워’는 인터넷 언론사. 경제 정치 뉴스, 문화 건강 생활 뉴스, 오피니언 등 수록. 엠피뉴스, mpnews

www.moneynpow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