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김희수 교수, 홍조근정훈장과 2천만원 받았다

머니앤파워 2024. 5. 20. 15:46
728x90

김정주·방지혜 등 10명 상장과 상금…스승상 시상식서

한국교직원공제회 정갑윤 이사장(뒷줄 좌측 5번째)와 제13회 대한민국 스승상 수상자들이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머니파워=황진교 기자) 김희수 부산대 교수가 제13회 대한민국 스승상에서 수상자 중 최고 훈격인 홍조근정훈장과 상금 2000만원을 받았다.

김정주 마산동중 교사, 방지혜 홀트학교 교사에게는 각각 녹조근정훈장이, 양경윤 전안초 수석교사와 이태윤 대구논공초 교사에게 옥조근정훈장을 각각 수상했다. 이들은 상금으로 1000만 원도 받았다.

 전자옥 청수초 교사 김미순 구미해당학교 교사 김위경 율정중 교장 안종찬 한국영상대 교수 윤국진 남인천고(평생교육기관) 교장 4명에겐 근정포장과 상금 1000만원이 각각 주어졌다.

한국교직원공제회가 20일 양재동 The-K호텔서울에서 제13회 대한민국 스승상 시상식을 개최하고,  10명의 수상자에게 상패와 상금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대상을 수상한 김희수 교수는 생명과학 분야 학술연구 활동에 매진해 탁월한 연구 성과를 창출했고 생명과학에 대한 흥미를 유도하는 교수법을 통해 학부생 및 대학원생 지도에 힘써왔다. 또한 유전체학에 대한 무료 강좌를 개설해 과학의 대중화에 선도적인 역할을 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역대 대한민국 스승상 수상자 프로필과 선정 기준, 선정 절차 등은 스승상 홈페이지서 확인할 수 있다.

정갑윤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은 지금 이 순간에도 자신의 자리에서 묵묵히 소임을 다하고 계신 모든 선생님들께 깊은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앞으로도 학생 교육을 위해 헌신하고 교육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선생님들의 공로를 알리기 위한 노력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키워드

##김희수 #김정주 #방지혜 #양경윤 #이태윤 #전자옥 #스승상 #교직원공제회 #머니파워 #황진교
 

머니파워

‘머니파워’는 인터넷 언론사. 경제 정치 뉴스, 문화 건강 생활 뉴스, 오피니언 등 수록. 엠피뉴스, mpnews

www.moneynpow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