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결핵 바로 알자” 결핵협회-위뉴, 업무협약

머니앤파워 2024. 7. 23. 15:51
728x90

사용자 눈높이 맞는 다양한 형태 컨텐츠 개발·배포

대한결핵협회 신민석 회장과 ㈜위뉴 황보율 대표이사가 협약식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협회 제공)

(머니파워=강민욱 기자) 대한결핵협회가 지난 19일 협회 본부에서 위뉴와 결핵에 대한 올바른 건강정보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협회 신민석 회장, 최종현 사무총장, 위뉴 황보율 대표이사 등 협회 및 위뉴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결핵에 관한 과학적 근거기반의 올바른 의학 정보를 공동으로 제작해 대국민 확산 추진 결핵 환자의 삶의 질을 개선할 수 있는 프로젝트 공동 추진 기타 교류 협력을 위해 필요하다고 양 기관이 인정하는 사항 등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협회 신민석 회장은 협약식 인사말을 통해 여러 분야에서 인공지능 기술 등 최신 정보통신 기술이 적용된 다양한 사업들이 진행되고 있는데,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우리 결핵 분야에서도 최신 정보통신 기술이 적용된 효율적인 결핵 정보 제공 및 상담, 환자 관리를 위한 다양한 솔루션들이 개발될 수 있다는 점에 기대가 크다라고 밝혔다.

한편, 위뉴는 의학전문가들이 중심이 된 헬스케어 지식 플랫폼 기업으로, 지난해 대한결핵협회가 주최한 결핵 스마트 관리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대한결핵협회와 위뉴는 과학적 근거에 기반한 정확한 결핵 정보를 사용자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형태의 컨텐츠를 개발·배포하고, 더 나아가 최신 정보통신 기술에 기반한 혁신적인 결핵 및 건강관리사업 개발에도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키워드

##대한결핵협회 #신민석 #위뉴 #황보율 #헬스케어 #결핵 #건강관리 #머니파워 #강민욱

 

머니파워

‘머니파워’는 인터넷 언론사. 경제 정치 뉴스, 문화 건강 생활 뉴스, 오피니언 등 수록. 엠피뉴스, mpnews

www.moneynpow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