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하나금융, 가죽 재활용 에코백 제작 사회공헌 나섰다

머니앤파워 2024. 8. 22. 10:20
728x90

하나생명-하나금융티아이, 오운유와 손잡고 아동 쉼터 및 그룹홈에 기부

하나생명(대표 남궁원)과 하나금융티아이(대표 박근영)는 지난 21일 하나금융그룹 본사에서 폐가죽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에코백을 제작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 (하나생명 제공)

(머니파워=강민욱 기자) 하나생명과 하나금융티아이가 지난 21일 서울 중구 하나금융그룹 본사에서 폐가죽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에코백을 제작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하나생명과 하나금융티아이 공동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사회공헌 활동은 양사 임직원 60여 명이 참여했고, 폐자원을 활용해 업사이클링 상품을 제작하는 사회적 기업인 오운유 와 함께했다.

활동에 앞서 에코백 제작에 대한 OT와 자원순환의 필요성 및 환경에 대해 생각해 보는 ESG 교육 시간을 가졌다. 업사이클링 에코백은 기업과 공장에서 주름, 색상 등의 차이로 사용되지 못하고 버려지는 자투리 가죽 재단물을 활용해 친환경 소재로 제작된 에코백에 자수하는 방식으로 제작됐다. 이날 제작된 에코백은 검수와 재포장 작업을 거친 후, 경기도 안산에 있는 아동 쉼터와 그룹홈 아이들 60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폐가죽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에코백 제작에 참여한 한 임직원은 버려지는 가죽을 활용해 새로운 가치를 가진 물건을 만드는 과정이 인상적이었다라고 말하며 단순하게 에코백을 만들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기부로 연결할 수 있어 더욱더 뜻깊은 활동이었다라는 감상평을 남기기도 했다.

하나생명과 하나금융티아이는 혹서기 쪽방촌 건강 반찬 지원, 영종도 해안 플로깅 등 우리 사회와 환경을 위한 따뜻한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양사는 앞으로도 기부와 봉사를 통한 ESG 활동으로 하나금융그룹의 미션인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적극적으로 실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키워드

##재활용 #에코백 #하나금융 #하나생명 #하나금융티아이 #오운유 #사회공헌 #머니파워 #강민욱
 

머니파워

‘머니파워’는 인터넷 언론사. 경제 정치 뉴스, 문화 건강 생활 뉴스, 오피니언 등 수록. 엠피뉴스, mpnews

www.moneynpow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