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올 2분기 ‘사회공헌’ 관심도 1위는 ‘농심’

머니앤파워 2024. 8. 30. 13:12
728x90

CJ제일제당, 오뚜기, 롯데웰푸드, 오리온 순…삼양식품, 최하위

데이터앤리서치 제공.

(머니파워=강민욱 기자) 올해 2분기 시가총액 1조 원 이상 주요 식품 기업 중 농심이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게시물 수)에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이어 CJ제일제당, 오뚜기, 롯데웰푸드, 오리온 순인데, 삼양식품이 최하위를 기록했다.

CJ제일제당의 사회공헌 관심도는 조사 기업 중 전년 대비 유일한 세 자릿수 증가율을 기록했다.

30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 4월부터 6월까지 국내 주요 식품기업 6곳의 사회공헌 키워드가 담긴 관련 게시물(관심도=포스팅 수)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식품 분야 상장 기업 중 시가총액이 1조 원 이상인 곳으로 선정했다. 게시물 수에 따라 농심 CJ제일제당 오뚜기 롯데웰푸드 오리온 삼양식품 등이다.

분석 키워드는 기업 이름’ + ‘어르신, 기부, 이웃, 다문화, 소외, 봉사, 장애인, 독거, 장학, 취약계층, 후원, 상생, 협력사, 청소년, 보훈 등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분석 결과 농심이 2분기 총 2573건의 포스팅 수를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 전년 동기 2294건의 포스팅 수와 비교하면 279, 12.16% 증가했다.

같은 기간 CJ제일제당은 2027건의 게시물 수로 2위를 기록했다. 게시물 수는 직전 연도 833건 대비 1194, 143.34% 급증했으며 조사 기업 중 관심도 상승률’ 1위를 차지했다.

오뚜기는 3개월 동안 1882건의 온라인 포스팅 수로 3위에 자리했다. 전년 동기 1493건 대비 389, 26.05% 늘었다.

4위 롯데웰푸드는 사회공헌 키워드가 포함된 게시물 수로 1510건이 집계됐다.

지난 5월 한 블로거는 롯데웰푸드가 한국새생명복지재단에 퀘이커오트드래놀라/오트밀바, 프로틴브라우니바, 짱구스위트파티, 카스타드, 몽쉘 등 다양한 간식을 기부함으로써, 수헤자 가정과 독거 어르신,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눔을 전달했다는 내용이 소개됐다. 이밖에 오리온 1410, 삼양식품 247건으로 집계됐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조사를 진행한 기업 6곳의 사회공헌 키워드 포함 게시물 수는 9649건으로 전년 동기 7148건 대비 2501, 34.99% 증가했다 식품업계 노블레스 오블리주 실천 마인드는 경기 상황에 흔들리지않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키워드

##사회공헌 #식품기업 #게시물수 #씨제이제일제당 #롯데웰푸드 #삼양식품 #머니파워 #황진교
 

머니파워

‘머니파워’는 인터넷 언론사. 경제 정치 뉴스, 문화 건강 생활 뉴스, 오피니언 등 수록. 엠피뉴스, mpnews

www.moneynpow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