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젊은층의 막걸리 인식 달라지고 있다

머니앤파워 2024. 11. 5. 17:07
728x90

10명 중 4명 ‘프리미엄 막걸리’ 경험…비싼 가격은 ‘단점’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 제공.

(머니파워=강민욱 기자) 국민 10명 중 4명이 프리미엄 막걸리를 마셔본 경험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막걸리에 대한 인식도 소위 말하는 노동주 아재 술이 아닌 것 같다는 의견이 74.1%로 나타나 인식 변화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10 23~24일까지 전국 만 19~69세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2024 주류 음용 및 (프리미엄) 막걸리 관련 U&A 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같이 밝혀졌다.

5일 조사기관에 따르면, 저연령층의 경우 칵테일(20 58.5%, 30 46.5%, 40 25.5%, 50 21.0%, 60 7.0%)이나 양주(20 32.5%, 30 33.0%, 40 17.5%, 50 19.0%, 60 16.5%) 등 이색적인 술을 선호하는 경향이 두드러지는 특징을 보였다. 이는 이색적인 맛과 색다른 경험을 중시하는 젊은 세대의 특성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프리미엄 막걸리는 경험 자원에서 먹어볼 만한 가치가 있는 술(81.5%, 동의율)이라고 평가했다.

그 결과, 전체 응답자 10명 중 8(80.1%)이 향후 프리미엄 막걸리를 마실 의향이 있다고 밝혔으며, 우리나라 프리미엄 시장이 지금보다 더 성장할 것 같다(64.2%, 동의율)는 긍정적 전망을 내비치고 있었다.

다만, ‘프리미엄 막걸리라는 이름을 붙여 가격이 비싸지는 경우가 많고(65.3%, 동의율), 가격 때문에 자주는 즐기지 못할 것 같다(64.6%)는 응답이 많을 만큼 프리미엄 막걸리의 가격 저항감은 꽤 높은 편인 것으로 조사됐다.

관련기사

키워드

##막걸리 #프리미엄막걸리 #고급막걸리 #비싼막걸리 #막걸리인식 #트렌드모니터 #머니파워 #강민욱
 

머니파워

‘머니파워’는 인터넷 언론사. 경제 정치 뉴스, 문화 건강 생활 뉴스, 오피니언 등 수록. 엠피뉴스, mpnews

www.moneynpow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