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국민훈장 ‘송기순·민경천·김춘이’ 근정훈장 ‘장영기’

머니앤파워 2021. 6. 3. 15:51
728x90

안산 시화나래조력공원에서 제26회 환경의 날 개최해 각계 포상

(머니파워=김유준 기자) 4일 오후 2시 경기도 안산시 시화나래조력공원에서 26회 환경의 날 기념식이 개최된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환경 보전에 공로가 큰 기업, 학계, 시민단체 등 사회 각 분야의 유공자 38명과 훈장 4, 포장 5, 대통령표창 15, 국무총리표창 14명 등에게 포상이 주어진다.

국민훈장동백장에는 송기순 ()전일환경 대표이사, 민경천 지엔원에너지() 연구소장, 김춘이 환경운동연합 사무총장이, 홍조근정훈장에는 장영기 수원대 교수가 각각 선정됐다.

환경부 제공

국민들이 미래세대를 위한 탄소중립 실천의 중요성을 충분히 인식할 수 있도록 미래세대를 위한 실천 챌린지 행사를 지난 5 26일부터 5일까지 환경부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하고 있으며, 인터넷 유명인(인플루언서)과 협업하여 미래세대와 함께 탄소중립 실천 운동을 하는 홍보 영상을 제작해 지난 1일부터 환경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아울러, 지자체 및 소속·산하기관과 연계하여 전국 각지에서 다채로운 기념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대표적인 행사로 배달음식 제로웨이스트 챌린지(5 24~6 6, 금강유역환경청), 탄소중립을 위한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업무협약 체결식(6 1, 전북지방환경청) 등이 있으며, 서울, 부산, 인천, 대전, 경기 등 지자체별로도 환경의 날을 기념해 자체 기념식, 환경정화 활동 등을 펼친다.

한편, 한정애 환경부 장관은 이날 기념식 이후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청정 재생에너지 생산시설인 시화호조력발전소를 방문하여 운영현황을 확인하고 관계자를 격려할 예정이다.

한정애 환경부 장관은 보도자료를 통해 미래세대를 위한 탄소중립 사회로의 전환은 우리가 반드시 가야 할 길이다라면서 환경의 날을 계기로 국민 모두가 탄소중립 생활을 습관화하고, 아이들도 배움을 통해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기념식에는 한 장관을 비롯해 송옥주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위원장, 김남국 의원, 윤화섭 안산시장 등이 참석하며, 유공자 포상, 미래세대의 목소리가 담긴 주제공연 등이 진행된다.

관련기사키워드##송기순 #민경천 #김춘이 #장영기 #안산 #환경의날 #머니파워 #김유준

 

머니파워

‘머니파워’는 인터넷 언론사. 경제 정치 뉴스, 문화 건강 생활 뉴스, 오피니언 등 수록. 엠피뉴스, mpnews

www.moneynpow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