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KB국민은행, ‘실손보험 빠른청구 서비스’ 출시

머니앤파워 2021. 6. 21. 10:55
728x90

병원 진단서류 없이 간편하게 모든 보험사의 보험금 청구 가능

(머니파워=이호재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이 진단서 등 종이서류 없이도 KB스타뱅킹 앱을 통해 간편하게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실손보험 빠른청구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40여개의 국내 모든 보험사의 실손보험 가입자로 KB국민은행에서 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고객도 이용할 수 있다. 청구 항목으로는 입원 또는 통원치료 시 납부한 병원비 청구 치과실손보험 가입자가 납부한 치과 치료비 약국 등에서 구매한 의약품 비용 등으로 구성된다.

이용방법은 KB스타뱅킹에서 진단서, 영수증 등 별도의 종이서류 없이도 서울성모병원, 세브란스병원 등의 주요 1백여개의 병원을 이용한 경우 보험금을 청구하면 된다. 제휴병원을 제외한 일반병원에서도 진단서류를 스마트폰으로 촬영해 KB스타뱅킹에서 가입 보험사로 자료를 전송하면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다. 또한 진료기록 열람 및 전송 전에 휴대폰 본인인증을 거쳐 개인 진료기록이 외부에 유출되지 않도록 보안 절차를 강화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보험금 청구에 어려움을 겪는 이용자들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제휴병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고객들이 보다 편리한 금융을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키워드##국민은행 #실손보험 #입원 #치과 #약국 #허인 #머니파워 #이호재

 

머니파워

‘머니파워’는 인터넷 언론사. 경제 정치 뉴스, 문화 건강 생활 뉴스, 오피니언 등 수록. 엠피뉴스, mpnews

www.moneynpow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