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최우수작 2편, 우수작 8편 총 2500만원 상금과 플랫폼 공개
(머니파워=김유준 기자) ‘2025 K숏폼 드라마 극본 공모전’이 지난달 31일 성황리에 마감하고, 이달 말 최종 수상자가 발표된다.
콘텐츠 시장의 대세로 자리 잡은 숏폼 콘텐츠의 경쟁력을 높이고, 퀄리티 있는 K숏폼 드라마 작가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모전은 최우수작(2편)과 우수작(8편)에는 총 25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또 수상작은 숏폼 드라마로 제작돼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공개된다. 여기에 추가적인 IP 확장 기회도 제공돼 수상작이 더 큰 무대에서 빛을 발할 수 있는 가능성도 열려 있다. 이번 공모전은 아이윌미디어가 주최했다.
아이윌미디어측은 7일 출품된 작품들이 치정, 복수, 로맨스, 미스터리, 스릴러, 공포, 추리 등 다양한 장르로 구성됐으며, 모바일 환경과 숏폼 포맷에 최적화된 극본이 주를 이뤘다고 설명했다. 특히 짧은 시간 안에 강렬한 인상을 남길 수 있는 속도감 있는 전개와 강한 몰입도를 지닌 스토리들이 다수 출품됐다는 것.
아이윌미디어 공모전 관계자는 “국내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적과 연령대의 참가자들이 보여준 창의력과 열정이 놀라웠다”라며 “이들의 신선한 시도가 숏폼 드라마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키워드
##숏폼 #드라마극본 #극본공모전 #숏폼드라마 #수상작발표 #아이윌미디어 #머니파워 #김유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