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신 트랜드 반영…소비자, 콜라보 상품 관심(머니파워=머니파워) 24시간 편의점이 시간과 장소 제약이 적은 유통 채널로 자리잡으면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는 공간으로 여겨지고 있다.23일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지난 3월 25일부터 27일까지 최근 3개월 이내 편의점 방문 경험이 있는 전국의 만 19~59세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2025 편의점 이용 및 콜라보레이션 제품 관련 U&A 조사’를 실시한 결과, 편의점을 이용하는 핵심 이유로 가까운 곳에서(66.6%, 중복응답), 24시간 이용이 가능하다(57.5%)는 점을 주로 꼽아, 편의점이 시간과 장소의 제약이 덜한 ‘접근성 높은 유통채널’로 자리매김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저연령층의 경우 편의점을 장보기 공간으로 활용하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