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SKT, 충남도와 ‘누구 백신 케어콜’ 구축 MOU 체결

머니앤파워 2021. 5. 4. 11:17
728x90

3~4분기 백신접종 대상자 123만3천명 대상 서비스 제공 예정

(머니파워=김형진 기자) SK텔레콤이 4일 충청남도와 광역 지자체 최초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돕는 누구 백신 케어콜 구축·운영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SKT와 충청남도와의 누구 백신 케어콜 업무 협약은 충남 아산시 및 광주광역시 광산구 등 시군구 단위 지자체와의 협약에 이은 결과로, SKT는 향후 지속적으로 적용 지자체를 늘려갈 계획이다.

누구 백신 케어콜 SKT의 인공지능 누구(NUGU)가 전화를 통해 코로나19 백신접종 대상자에게 접종 일정을 사전에 안내하고, 접종 후 이상반응 증상 발현 여부를 모니터링하는 시스템이다.

SKT는 올해 3분기부터 충청남도의 3~4분기 백신접종 대상자 약 123 3000명을 대상으로 누구 백신 케어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SKT와 충청남도는 전화만으로 누구나 사용 가능한 누구 백신 케어콜이 어르신 등 디지털 소외 계층에게 백신 접종 정보를 손쉽게 제공하는 것은 물론, 방역 현장의 업무 경감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작년 5월부터 방역 현장에 투입된 누구 케어콜(코로나19 자가격리·능동감시 대상자 모니터링 시스템)’의 경우, 올해 4월 말까지 약 15만 명의 대상자에게 170만 콜의 전화를 걸어 보건소 등 관련 기관의 자가격리·능동감시자 모니터링 업무를 85%까지 경감시킨 바 있다.

또한, ‘누구 백신 케어콜은 접종 대상자가 보다 안심하고 백신 접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대상자에게 백신 접종 후 주요 정상적인 면역반응에 대한 안내 및 이상 증상에 대한 조치 방법을 전달한다.

유영상 SKT MNO사업부장은 누구 백신 케어콜이 코로나19를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SK텔레콤의 AI기술이 사회 전반의 ESG 가치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양승조 충청남도 도지사는 이번 SKT 누구 백신 케어콜이 앞선 기술로 더 신속하고 더 세심하게 모니터링을 진행하게 되면, 백신 접종의 전 과정이 보다 원활해지고, 이는 코로나19 종식으로 한 발 더 가까이 다가가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충청남도와 SKT가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키워드##SKT #충남 #백신 #케어 #협약 #누구 #양승조 #유영상 #머니파워 #김형진

 

머니파워

‘머니파워’는 인터넷 언론사. 경제 정치 뉴스, 문화 건강 생활 뉴스, 오피니언 등 수록. 엠피뉴스, mpnews

www.moneynpow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