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05 4

한국-일본은행연합회, 공동 세미나 개최

인구구조 및 은행 수익구조 주제…이태훈 전무 등 참석(머니파워=강민욱 기자) 은행연합회가 일본에서 일본은행연합회와 공동으로 인구구조 및 은행 수익구조 등을 주제로 공동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이번 세미나는 인구구조 변화, 기술 혁신 등 메가트렌드에 대응하여, 양국 경제가 지속가능한 성장동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금융산업의 역할을 모색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한국 측에서는 이태훈 은행연합회 전무, 14개 사원기관 실무자 등이 참석했으며, 일본 측에서는 츠지 마쓰오 일본은행협회 전무, 미쓰이스미토모, 미즈호은행 등 7개 사원기관 실무자 등이 참석했다.이날 일본은행협회는 ‘은행 대리점 규제와 환경’을 주제로 일본의 은행 대리점 운영 사례를 소개하는 한편, 양국은 인구구조 및 은행 수익구조 관련 현안 및 ..

카테고리 없음 2024.09.05

경동나비엔-국민대, 산학협약 맺고 폐보일러 재탄생

‘업사이클링 아트웍 공모전’ 진행…9팀에 1천만원 장학금(머니파워=강민욱 기자) 경동나비엔이 국민대학교 조형대학 금속공예학과(이하 금속공예학과)와 산학협약을 맺고 ‘폐보일러를 활용한 업사이클링 아트웍 공모전(이하 공모전)’을 진행한다.이번 공모전은 금속공예학과 학부생 및 대학원생과 함께 수명이 다한 콘덴싱보일러(폐보일러)를 활용해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예술작품을 만들어보자는 취지에서 진행한다. 배기가스에 남아있는 열을 재활용해 대기오염 물질 배출을 줄이고, 에너지 효율을 높여 대기 환경 개선에 도움이 되는 콘덴싱보일러처럼, 버려지는 보일러를 예술작품으로 재탄생시켜 친환경의 가치를 알린다는 의미이다.이를 위해 9월 4일 국민대학교 본부관에서 금속공예학과 교수진과 경동나비엔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

카테고리 없음 2024.09.05

‘복고 문화’ 세대넘어 ‘힙하게’ 확산되나

‘노래’ ‘식품’ 호감도 높아…‘다양한 분야 컨셉으로 표출’ 전망도(머니파워=황진교 기자) 국미 10명 중 7명 복고(레트로) 컨셉에 대해 긍정적으로 받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전통문화’를 힙하게 즐기는 사례가 많아지고 있는 등 ‘복고 문화’에 대한 호감도가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5일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전국 만 13~59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복고(레트로) 문화’ 및 ‘힙 트래디션’ 관련 인식 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같이 현상이 나오고 있다.조사에 따르면, 우선 전체 응답자 10명 중 7명(72.9%)이 요즘 다양한 분야에서 복고(레트로) 컨셉이 등장하는 것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신의 어린 시절 문화들이 복..

카테고리 없음 2024.09.05

밀폐용기는 역시 ‘락앤락’…관심도 1위

2년 연속…글라스락, 타파웨어, 지퍼락 등 순(머니파워=황진교 기자) 락앤락이 지난 2분기 밀폐용기 등 주요 종합 생활용품 기업들 가운데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를 나타냈다. 글라스락과 타파웨어가 뒤를 이었다.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1개 생활용품 업체에 대해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락앤락(115390) ▲글라스락 ▲타파웨어 ▲지퍼락 ▲코멕스 ▲네오플램 ▲땡스소윤 ▲씨밀렉스 ▲고트만 ▲실리쿡 ▲데비마이어 등이다.락앤락이 이번 분석에서 총 3만 1225건의 온라인 포스팅수를 ..

카테고리 없음 2024.09.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