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대통령집무실 건립 등 차질없이 추진”

머니앤파워 2023. 8. 24. 16:31
728x90

국토부 주요 보직 역임한 김형렬 신임 행복청장 취임

김형렬 신임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장. (행복청 제공)

머니파워=이원환 기자) 김형렬(59) 전 새만금개발청 차장이 24일자로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하 행복청) 신임 청장에 임명, 취임식을 가졌다.

1986년 기술고시 21회로 공직에 입문한 김 청장은 경북 포항 출생으로 서울 중앙고와 연세대학교 토목공학과를 거쳐 동 대학원에서 토목공학 석사와 일본 동경대에서 공학계연구과 박사를 취득한 엘리트 관료이다.

김 청장은 그 동안 국토교통부 도로정책관, 기술안전정책관, 대변인, 국토정책관, 수자원정책국장, 건설정책국장과 새만금개발청 차장 등 주요 보직을 두루 역임했다.

김 청장은 폭넓은 시야와 탁월한 정책기획력을 바탕으로 한 합리적이고 치밀한 일처리로 조직 내에서 신망이 두터웠던 것으로 알려졌다.

신임 김형렬 청장은 그 간의 다양한 국토교통분야 업무경험을 바탕으로 대통령 제2집무실과 국회세종의사당 건립 등을 차질없이 추진해 행복도시가 실질적 행정수도이면서 동시에 미래를 선도하는 세계적 모델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 청장은 을지연습 기간 등을 감안해 을지연습 상황실에서 약식으로 취임 행사를 개최했다.

관련기사

키워드

##김형렬 #행복청 #새만금개발청 #포항 #중앙고 #취임 #을지연습 #머니파워 #이원환
 

머니파워

‘머니파워’는 인터넷 언론사. 경제 정치 뉴스, 문화 건강 생활 뉴스, 오피니언 등 수록. 엠피뉴스, mpnews

www.moneynpow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