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강선경 이사장, 최원철 공주시장에 성금 1천만원 전달

머니앤파워 2023. 10. 24. 17:23
728x90

집중호우 피해 복지시설 복구 위해…양 기관 업무협약 지속

강선경 한국사회복지공제회 이사장(사진 좌측 세 번째)이 성금 1000만 원을 최원철 공주시장(사진 좌측 두 번째)에게 전달하며 기념촬영을 했다. (공제회 제공)

(머니파워=강민욱 기자) 한국사회복지공제회가 지난 23일 충남 공주시청을 찾아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사회복지시설의 피해 복구를 위해 써달라며 성금 1000만 원을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기탁식은 강선경 한국사회복지공제회 이사장, 최원철 공주시장과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전달된 성금은 공주시를 통해 시설별 피해 규모에 따라 복구 비용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지난 2021년 공제회와 공주시는 사회복지종사자 처우개선과 시설 안전관리 지원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협력관계를 지속하고 있다.

한국사회복지공제회 강선경 이사장은 사회복지시설은 사회취약계층이 많이 이용하는 만큼 시설종사자 및 이용자의 안전과 일상 회복을 위해 빠른 복구가 절실하다 갑작스러운 자연재해로 어려움을 겪으셨을 공주시 사회복지시설과 종사자, 이용자분들에게 꼭 필요한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앞으로도 양 기관이 협력해 사회복지분야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이 공주를 시작으로 전국에 퍼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최원철 공주시장도 공제회의 깊은 관심에 감사드린다 공주시 사회복지종사자 및 이용자의 안전이 최우선 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사회복지공제회는 2017년부터 자연재해나 화재 등으로 인해 큰 피해를 입은 지자체 사회복지시설 대상 피해 복구 지원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앞으로도 매년 이상 기후 등 자연재해 위험 증가로 갑작스러운 재난 발생 시, 선제 대응 및 피해 복구 지원을 위해 위기 시설 긴급 지원 예산을 확충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키워드

##강선경 #최원철 #사회복지공제회 #공주시 #집중호우 #성금 #머니파워 #강민욱
 

머니파워

‘머니파워’는 인터넷 언론사. 경제 정치 뉴스, 문화 건강 생활 뉴스, 오피니언 등 수록. 엠피뉴스, mpnews

www.moneynpow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