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어촌어항공단 신임 이사장에 홍종욱

머니앤파워 2024. 6. 25. 17:14
728x90

임기 3년 시작…해수부 “수산업 경쟁력 강화” 기대

한국어촌어항공단 홍종욱 신임 이사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한국어촌어항공단 제공)

(머니파워=이용관 기자) 해양수산부가 25일 한국어촌어항공단 제14대 이사장에 홍종욱 전() 해사안전국장이 임명되었다고 밝혔다. 신임 이사장의 임기는 2024 6 25일부터 2027 6 24일까지 3년이다.

홍종욱 신임 이사장은 행정고시 37회로 공직에 입문해 해양수산부 마산지방해양수산청장, 인천지방해양수산청장, 해양정책관, 해사안전국장 등 주요 보직을 거쳤으며 해양수산분야 전반에 대한 전문성과 함께 탁월한 업무추진력과 소통·협업 역량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마산지방해양수산청장 시절 관할 19개 국가어항을 대상으로 지역 특색을 살린 특화 어항을 개발해 어촌 소득증대 및 국민 여가 공간 확보 등에 기여했다고 해수부는 말했다.

홍종욱 신임 이사장은 그간 쌓은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국어촌어항공단의 조직 위상을 높이고 어촌신활력증진사업, 청정어장재생사업, 양식장임대사업 등 해양수산부의 주요 정책을 현장에서 적극 추진해 수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어촌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키워드

##어촌어항공단 #홍종욱 #이사장 #공단 #해수부 #행시 #수산업 #어촌 #머니파워 #이용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