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이언주의 반도체 사랑?

머니앤파워 2024. 7. 9. 15:42
728x90

민주당 의원 이끌고 삼성전자 이어 SK하이닉스 방문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들이 9일 SK하이닉스 이천캠퍼스를 방문해 기념촬영을 했다. (이언주 의원실 제공)

(머니파워=이원환 기자) 용인 반도체 벨트를 지역구로 두고 있는 이언주 더불어민주당 의원(경기 용인시정) 9일 민주당 소속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 등과 함께 SK하이닉스 이천캠퍼스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이 의원의 주최로 추친됐다.

이 자리에는 산자위 간사인 김원이 의원을 비롯해 김교흥, 김동아, 김성환, 김정호, 박지혜, 부승찬, 송재봉, 오세희, 이재관, 정진욱, 허성무 의원 등 총 13명의 국회의원이 참석했다. 현재 산자위원장은 이철규 국민의힘 의원이다.

이 의원은 지난달 7일에도 민주당 의원 20명과 함께 삼성반도체 기흥캠퍼스를 방문한 바 있다. 삼성과 SK하이닉스는 전 세계 메모리 반도체 시장에서 1, 2위를 기록할 만큼 기술 경쟁력을 갖춘 국내 기업이다.

이날 이 의원 등 민주당 의원들은 SK하이닉스 반도체 공정 및 생산시설을 직접 둘러보고, 현장 세미나를 개최하여 임원진으로부터 ‘HBM and NEXT!!’ 반도체 산업 관련 설명을 듣고 업계의 애로사항 청취 및 국회 지원방안에 관해 토론했다고 이 의원은 밝혔다.

SK하이닉스는 이 자리에서 용인특례시 처인구 원삼면 일원 126만 평에 들어서는 용인반도체클러스터의 조성현황을 소개했다. 용인반도체클러스터는 국대 최대 규모 반도체 산업단지로 SK하이닉스 팹 4기와 50여 반도체 소··(소재, 부품, 장비) 기업 등이 들어선다.

이언주 의원은용인특례시는 용인반도체클러스터 조성을 통해 반도체 산업의 글로벌 중심지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산자위에서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키워드

##이언주 #반도체벨트 #용인 #삼성전자 #에스케이하이닉스 #반도체클러스트 #머니파워 #이원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