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쿠팡, 온라인 정보량 76만건 관심도 ‘집중’

머니앤파워 2024. 8. 29. 16:12
728x90

“2년 연속 선두”…91.94% 증가율 알리 2위, G마켓 3위 순

쿠팡 본사 전경.

(머니파워=강민욱 기자) 쿠팡이 올해 2분기 국내외 주요 6개 이커머스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조사됐다.

CJ대한통운과 손잡고 있는 중국 이커머스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 그 뒤를 이어 2위에 올랐다. 상승률로만 볼 때 1위를 기록하며 쿠팡을 맹추격하고 있다.

2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외 이커머스 업계에 대해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정상적으로 영업하고 있는 이커머스만을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쿠팡 알리익스프레스 G마켓 11번가 옥션 인터파크 등이다. 티몬, 위메프는 이번 조사에서 제외됐다.

데이터앤리서치 제공.

알리익스프레스의 경우 알리 키워드로 검색했는데 이로 인해 집계되는 다수의 관련 없는 포스팅(가비지)을 제외하기 위해 알리바바’, ‘알리페이’, ‘알리기’, ‘알리며 등의 여러 키워드를 제외어로 설정 후 검색했다.

쿠팡은 이번 분석에서 총 76 1095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 51355건 대비 25740, 49.13% 증가하며 1위를 차지했다.

알리익스프레스가 분석 기간 총 54 4433건의 포스팅 수로 지난해 같은 기간 28 3643건에 비해 26790, 91.94% 늘어나며 2위를 기록했다.

3위를 차지한 G마켓은 11 8515건의 정보량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11 6608건에 비해 1907, 1.64% 증가했다.

11번가는 10 4409건으로 지난해 동기 10 1851건 대비 2558건으로 2.51% 늘어났으며, 옥션이 6 4304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6 1399건에 대비 2905, 4.73% 증가하며 5위를 차지했다.

지난 4월부터 3개월간 인터파크의 온라인 정보량은 3 9301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4 348건 대비 4046, 9.33% 감소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6개 이커머스의 2분기 정보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46.08% 늘어난 가운데, 쿠팡이 2년 연속 선두를 차지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키워드

##쿠팡 #정보량 #씨제이대한통운 #알리 #지마켓 #상승률 #데이터앤리서치 #머니파워 #강민욱
 

머니파워

‘머니파워’는 인터넷 언론사. 경제 정치 뉴스, 문화 건강 생활 뉴스, 오피니언 등 수록. 엠피뉴스, mpnews

www.moneynpow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