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MG새마을금고, 인사노무 컨설팅으로 임직원 만족도 올린다

머니앤파워 2024. 8. 30. 06:37
728x90

‘MG BLUE WAVE’ 지속 전개…인사전문가 진단 및 컨설팅 실시

(머니파워=황진교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김인)이 지난해부터 직원에게 사랑받고, 고객에게 신뢰 받는 자랑스러운 일터로서의 새마을금고를 구축하기 위해 ‘MG BLUE WAVE’ 조직문화 혁신사업을 이어가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이 사업의 일환으로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지난해부터 올해 말까지 전국 560여 새마을금고를 대상으로 ‘MG맞춤 인사·노무 진단 및 컨설팅을 추진한다. 2023년에는 208개 새마을금고에 대해 진단 및 컨설팅을 추진했고, 2024년에는 350개 대상금고 중 8월 현재 186개 새마을금고를 대상으로 인사·노무 진단을 진행하고 있다.

해당 컨설팅은 새마을금고 인사 규정을 반영한 맞춤형 인사노무 진단 체크리스트를 기반으로 인사·노무 전문가(공인노무사)의 참여하에 진행된다.

특히, 컨설팅 기간 중 자체 조직문화 설문조사를 실시해 새마을금고 내 부조리한 관행 등을 선제적으로 파악하고, 윤리경영 교육을 시행해 직장 내 괴롭힘 등 예방을 위한 조직문화 자정 활동이 병행된다.

이를 통해, 개별 새마을금고의 인사·노무 관리 역량이 향상되고 임직원의 근로 권익 증진 및 직장 만족도가 제고될 것으로 기대된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는 새마을금고의 조직문화혁신을 위해 쉬고 싶Day(휴가 사용 간편화)’ 제도, ‘캐주얼 Day(근무복 자율화)’ 등 구성원들의 직장 경험 개선을 위한 활동을 앞으로도 지속 전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키워드

##새마을금고 #인사노무 #블루웨이브 #인사전문가 #조직문화 #김인 #머니파워 #황진교
 

머니파워

‘머니파워’는 인터넷 언론사. 경제 정치 뉴스, 문화 건강 생활 뉴스, 오피니언 등 수록. 엠피뉴스, mpnews

www.moneynpow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