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국민은행내 ‘소상공인컨설팅센터’ 오픈된다

머니앤파워 2025. 1. 22. 10:24
728x90

3조원 규모 정책자금 원스톱 지원…이환주 “상생 실현”

KB국민은행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지난 21일 서울시 영등포구에 위치한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소상공인 정책자금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하고,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했다. 사진 중앙 우측 박성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과 좌측 이환주 KB국민은행장. (KB국민은행 제공)

(머니파워=강민욱 기자) KB국민은행이 올해 1분기 중 소상공인 컨설팅 센터를 오픈해 비대면 원스톱 정책자금 서비스를 운영한다. 이는 소상공인에게 3조 원 규모의 정책자금 대출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KB국민은행는 자사 여의도 소재 신관에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지난 21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소상공인이 그동안 대출을 받기 위해서 고객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신용보증재단, 은행 등 여러 기관을 방문해 서류 제출과 심사를 받아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될 것으로 은행측은 예상했다.

은행 영업점 공간에 설치되는 소상공인 컨설팅 센터는 소상공인진흥공단과 공동으로 운영된다. ‘소상공인 컨설팅 센터에 방문한 고객은 공단 상담창구에서 각종 지원사업을 안내 받을 수 있으며, 은행 상담창구에서는 정책자금 대출과 경영컨설팅을 제공받는 등 소상공인에게 가장 필요한 양사의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게 은행측 설명이다.

박성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은 협약식에서 이번 협약을 통해 소상공인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고 생업에 더욱 집중 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소상공인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공단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KB국민은행 이환주 은행장도 이번 협약은 소상공인과의 동반성장을 목표로 비대면 상생금융 구축 지역상생 공간 공동 운영 모델을 추진하고자 마련했다 앞으로도 소상공인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상생가치 실현에 힘을 보태겠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키워드

##국민은행 #케이비 #소상공인 #소상공인센터 #정책자금 #박성효 #이환주 #머니파워 #강민욱
 

머니파워

‘머니파워’는 인터넷 언론사. 경제 정치 뉴스, 문화 건강 생활 뉴스, 오피니언 등 수록. 엠피뉴스, mpnews

www.moneynpow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