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23 5

각계 손잡고 ‘저출생극복추진본부’ 출범시켰다

손경식·조용병·이광형·박민·진우 공동대표…홍현희 부부 홍보대사(머니파워=강민욱 기자)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협하고 있는 ‘저출생’ 문제 극복을 위해 민간 주도 가칭 ‘저출생극복추진본부’가 23일 서울 코엑스에서 출범했다.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된 ‘저출생극복추진본부’는 경제계, 금융계, 학계, 방송계, 종교계 등 민간 주요 분야가 총망라돼 있으며, 각계의 대표적인 인사들이 공동대표를 맡았다.경제계 대표는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 금융계 대표는 조용병 은행연합회 회장, 학계 대표는 이광형 KAIST 총장, 방송계 대표는 박민 KBS 사장, 종교계 대표는 한국종교지도자협의회 공동대표의장인 진우 스님이다.각계 주요 인사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출범식에서 공동대표들은 ‘우리아이 우리미래’라는 표..

카테고리 없음 2024.08.23

지역대표예술단체 42개 선정 총 160억원 지원

문체부, 인증서 수여…유인촌 “지역 예술 혁신 기대”(머니파워=김유준 기자) 문화체육관광부 유인촌 장관이 23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에서 ‘2024년 지역대표예술단체’에 인증서를 수여하고 그 선정 결과를 축하했다.문체부는 문화를 통한 지역 균형발전을 이루고자 올해 ‘지역 대표 예술단체 육성 지원사업’을 새롭게 시작했으며, 상·하반기 두 차례 공모를 거쳐 32개 시·군에서 활동하는 ‘지역대표예술단체’ 총 42개(음악단체 4개, 무용단체 4개, 전통예술단체 15개, 연극단체 19개)를 선정했다. 선정된 예술단체에는 단체들이 지역에 성공적으로 안착하도록 지자체와 함께 올해 총 160억여 원을 지원한다.유 장관은 인증서 수여 이후 강원 삼척, 전남 장성, 제주 등 전국 각지에서 모인 예술단체, 지자체 공무원 6..

카테고리 없음 2024.08.23

“우승상금 500만원을 잡아라”

‘한세실업배 대학동문전’ 개최…29일 첫 경기(머니파워=강민욱 기자) 글로벌 패션 ODM 기업 한세실업이 바둑대회인 제18회 ‘한세실업배 대학동문전’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오는 29일 바둑TV에서 첫 경기가 방영되며, 앞으로 4개월간 매주 목·금·토·일 밤 11시에 대회 방송이 중계된다.‘한세실업배 대학동문전’은 한세실업이 15년째 후원하고 있는 바둑대회로, 아마추어 바둑 팬들에게 대학시절 추억과 향수를 선물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그동안 한국외국어대학교와 고려대학교, 연세대학교가 각각 네 차례 우승하며 역대 최다 우승 공동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올해 대회는 한세실업이 후원하고, 한국기원이 주최 및 주관, 바둑TV가 주관방송을 맡았다. ▲한국외국어대학교 ▲경북대학교 ▲서울시립대학교 ▲고려대학..

카테고리 없음 2024.08.23

북한이탈주민이 자격증 취득시 30만원, 창업 50만원 등

금융산업공익재단-남북하나재단, 대상자 선정 지원 나섰다(머니파워=황진교 기자) 금융산업공익재단이 남북하나재단과 함께 지난 22일 재단 회의실에서 ‘북한이탈주민 취업촉진・자산형성 지원 사업’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북한이탈주민 지원 사업’은 북한이탈주민의 취업과 창업 지원을 통해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고, 금융 자산 형성 및 금융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한국 내 생활에 원활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표이다.북한이탈주민 지원 사업은 2022년부터 2년간 진행해 왔으며, 올해부터는 공모를 통해 새로 선정된 남북하나재단이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총 4억 5000만 원의 예산으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사업대상자를 선별해 ▲직업훈련 및 자격증 취득 30만 원 ▲면접 활동 최대 21만 원 ▲창업 ..

카테고리 없음 2024.08.23

“숙면매트 가치 소비자에게 인정받았다”

경동나비엔, 우수 마케팅 사례로 에피어워드 본상 수상(머니파워=강민욱 기자) 경동나비엔이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시상식인 ‘2024 에피어워드(Effie awards)’에서 본상을 수상했다.1968년 미국에서 시작된 ‘에피어워드(Effie awards)’는 광고 캠페인이 매출을 포함한 마케팅 목표 달성에 얼마나 기여했는지를 집중 평가해 시상하는 세계적인 권위의 광고제다. 경동나비엔은 캠페인 특성에 따른 여러 스페셜티(Specialty) 카테고리 가운데 ‘커머스&소비자-카테고리/판로 발전’ 부문에 나비엔 숙면매트 캠페인을 출품, 우수 마케팅 사례로 인정받아 브론즈(Bronze) 상을 받았다.경동나비엔은 지난해 9월 온열매트(現 나비엔 숙면매트) 리뉴얼 시점에 맞춰 ‘숙면, 기술을 써!’ 캠페인을 진행했..

카테고리 없음 2024.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