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 못한다’ 10명 중 6명 비판적 시각…부모 양육 문제(머니파워=이용관 기자) MZ세대의 명품 소비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보다 뚜렷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명품 소비가 ‘자기표현’의 방식이기보다 ‘과시적 소비’로 해석되는 경향이 강해지면서, 이에 대한 사회적 시선이 엄격해지고 있다는 분석이다.6일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2025년 2월 26일부터 2월 27일까지 전국 만 19~59세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2025 고가(명품) 의류 구매 및 패러디 영상 관련 인식 조사’를 실시한 결과, 젊은 층의 명품 소비에 대한 인식이 이같이 나타났다.조사에 따르면, ‘비싸더라도 고가의 브랜드나 명품 의류는 하나쯤은 있을 법하다’는 응답이 2022년 71.5%에서 이번 조사에선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