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5 3

맥키스컴퍼니, ‘이제우린’ 전국 소주시장 도전장

행안부 손잡고 소주병 50만병에 위기가구 발굴 홍보 라벨 유통 (머니파워=강민욱 기자) 충청권 향토기업 ㈜맥키스컴퍼니가 자사 대표 소주 ‘린’의 지역 소주 이미지 탈피에 주력하고 있는 모습이다. 현재 소주 시장은 ‘참이슬’과 ‘처음처럼’이 점유하고 있는 상황에서 ‘린’이 도전장을 내고 있는 형국이다. 맥키스컴퍼니는 행정안전부 스마트복지안전공동체추진단과 손잡고 ‘이제우린’ 소주병 50만 병에 ‘힘들땐 망설이지 말고 연락하세요’ 문구가 적힌 위기가구 발굴 홍보 라벨을 붙여 3월부터 전국 가정용으로 유통하기로 했다고 행안부가 5일 밝혔다. 예를 들어 ▲생활고를 겪는 은둔형 청년 A 씨는 편의점에서 구입한 소주를 마시던 중 힘들 땐 전화하라는 문구를 보고 ‘☎129’에 전화를 걸어 상담한 결과, 월세, 전기요금..

카테고리 없음 2024.03.05

2백억 이상 공동대출시 새마을금고중앙회 반드시 심사

70억 이상건도 사전 검토…‘쪼개기 대출’도 상시 감시 추진 (머니파워=강민욱 기자) 앞으로 일선 새마을금고가 시행하는 모든 관리형토지신탁대출(이하 관토대출)과 200억 원 이상의 공동대출에 대해 새마을금고중앙회의 심사를 거쳐야 한다. 행정안전부는 5일 새마을금고 경영혁신방안 이행을 점검·지원을 위한 실무기구인 ‘경영혁신이행추진협의회’를 개최하고 이 같은 내용의 새마을금고 여신 관리 강화 방안과 대체투자 기본 운용계획 등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우선 새마을금고 경영혁신방안을 이행함과 동시에 여신 건전성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관토대출과 부동산 공동대출의 취급 기준을 강화한다. 앞으로 일선 금고가 시행하는 모든 관토대출과 200억 원 이상 공동대출은 중앙회가 공동투자를 통해 반드시 참여하고 심사를 거친 ..

카테고리 없음 2024.03.05

산업폐기물 피해주민·환경단체, SK·태영 규탄 집회

7, 8일 1인시위를 시작으로 14일 연속 집회 시가행진 (머니파워=강민욱 기자) 오는 7일 서울 태영빌딩 앞, 8일 서울 SK서린빌딩 앞 1인 시위를 시작으로 오는 14일에는 SK선린빌딩 출발-여의도태영빌딩-더불어민주당-국민의힘 당사를 잇는 집중행동(연속 집회와 행진)을 진행한다. 집회와 행진은 SK와 태영 등 대기업의 무분별한 산업폐기물 매립장 추진을 규탄하고, 국민의힘·더불어민주당 등 각 정당에 폐기물 처리의 공공성 확보, 발생지 책임의 원칙 적용, 주민감시권 보장 등 정책요구안 전달 및 당론채택을 요구하기 위한 것이다. 집회와 행진에는 전국 각지의 산업폐기물 매립장·소각장·SRF 및 유해 재활용시설 반대 주민대책위원회들과 환경운동연합, 공익법률센터 농본 등 시민·환경단체들이 참석한다. 이들은 “인..

카테고리 없음 2024.0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