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여기어때 뒤이어…컨슈머인사이트 “사업모델 한계”(머니파워=박세준 기자) 야놀자, 여기어때 등 코로나 이후 잘 나가던 국내 온라인여행상품플랫폼(OTA)의 성장세가 주춤했다. 대신 글로벌 아고다는 네이버여행상품을 앞질러 3위로 복귀하는 등 여행수요의 변화로 상승했다. 해외여행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것과 맞물리면서 글로벌 OTA의 이용률이 증가하고 있다는 분석이다.데이터융복합·소비자리서치 전문 연구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2016년부터 매년 수행하는 ‘여행상품 만족도 조사’에서 최근 1년간(’23년 9월~’24년 8월) 온라인 여행상품 플랫폼을 이용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1만 2693명)를 대상으로 이용 추이를 조사, 분석한 결과다. 국내·외 주요 OTA(가격비교, 숙박전문앱 포함) 24개 브랜드를 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