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15 5

프리미엄 TV 시장 중국제품 고성장 중

삼성, LG의 2강 구도→하이센스와 TCL가 LG 밀어냈다(머니파워=최동열 기자) OLED와 QD LCD, Mini LED LCD 등으로 이루어진 글로벌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중국 제품 성장세가 두드려지고 있다. 기존 삼성, LG의 2강 구도였던 프리미엄 TV 시장의 판도가 뒤바뀌고 있다는 분석이다.글로벌 시장 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 집계에 따르면, OLED와 QD LCD, Mini LED LCD 등으로 이루어진 프리미엄 TV 모델들의 출하량은 전년 대비 51% 증가하며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프리미엄 TV 모델 점유율이 여전히 삼성이 1위를 차지했다. 다만 1년 사이에 13%포인트 빠진 30%에 머물렀다는 점이다. 이 빠진 부분을 중국업체인 하이센스와 TCL은 전년 대비 두배 이상 많은 프리미엄 ..

카테고리 없음 2024.11.15

함영주 회장·하나은행 모두 1위

금융지주회사 CEO·은행권 브랜드평판지수 결과(머니파워=강민욱 기자) 하나금융지주 함영주 회장과 하나은행이 브랜드평판지수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10월 14일부터 2024년 11월 14일까지 금융지주회사 CEO 브랜드 빅데이터 441만 4757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CEO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 함영주 하나금융지주 회장이 1위에 올랐다. 은행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분석결과는 2024년 10월 15일부터 2024년 11월 15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019만 1185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본 결과, 1위에 하나은행으로 나타났다.조사에 따르면, 금융지주회사 CEO 브..

카테고리 없음 2024.11.15

OTT 성패는 K드라마, K영화가 좌우한다

컨슈머인사이트 조사결과, 시청 가장 높아…뒤이어 예능〉애니〉스포츠·다큐(머니파워=김유준 기자) K드라마, K영화 콘텐츠 확보가 OTT(Over The Top)의 성패를 가르는 중요한 요소라는 전망이다. OTT 이용자가 가장 많이 시청한 장르로 드라마, 영화, 예능 순인 것으로 나타났다.15일 조사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지난 4월 시작한 ‘OTT K-오리지널 콘텐츠 초기 시청자 평가(매주 전국 20~59세 남녀 OTT 이용자 500명 대상)’의 지난 10월 조사(제20~23차, 2000명)에서 주요 OTT 이용자의 콘텐츠 장르별 시청 행태를 비교한 결과다.이 조사기관에 따르면, OTT 이용자가 가장 많이 시청한 장르(복수응답)는 드라마(66%)였고 이어 영화(58%), 예능(49%) 순이었다. 그 다음은 애..

카테고리 없음 2024.11.15

11번가 입점 셀러에게 무이자로 긴급 자금 지원

사회연대은행, 300만원…12개월 균등분할 상환 조건(머니파워=머니파워) 연소득 4500만 원 이하로 최근 11번가에서 6개월 이상 판매 이력이 있는 소상공인 셀러를 대상으로 무이자 긴급 자금이 지원된다.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은 11번가 11번가와 함께 ‘11번가 희망쇼핑 소상공인 상생대출’ 사업을 본격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신청일 기준 티몬, 위메프에서 판매 대금 미정산 내역을 증빙할 수 있는 신청자에게는 우대사항이 적용된다.자금 신청은 사회연대은행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기금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대상자는 300만 원의 무이자 긴급자금을 대출받을 수 있으며, 상환기간은 1년으로 12개월 원금 균등분할 상환하는 방식이다.앞서 양측은 지난..

카테고리 없음 2024.1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