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05 5

젊은층의 막걸리 인식 달라지고 있다

10명 중 4명 ‘프리미엄 막걸리’ 경험…비싼 가격은 ‘단점’(머니파워=강민욱 기자) 국민 10명 중 4명이 ‘프리미엄 막걸리’를 마셔본 경험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막걸리에 대한 인식도 소위 말하는 ‘노동주’나 ‘아재 술’이 아닌 것 같다는 의견이 74.1%로 나타나 인식 변화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10월 23일~24일까지 전국 만 19~69세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2024 주류 음용 및 (프리미엄) 막걸리 관련 U&A 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같이 밝혀졌다.5일 조사기관에 따르면, 저연령층의 경우 칵테일(20대 58.5%, 30대 46.5%, 40대 25.5%, 50대 21.0%, 60대 7.0%)이나 양주(20대 32.5%, 30대 33.0%, 4..

카테고리 없음 2024.11.05

“‘돈먹는 하마’ 지구당 부활, 방지책 없인 안된다”

경실련, 6일 당협위원장 선출 실태조사 결과 발표로 우려 표시(머니파워=강민욱 기자) 정치권이 2004년 ‘돈 먹는 하마’로 낙인찍혀 폐지된 지구당을 부활하려는 움직임이 일고 있는 가운데, 시민단체가 당협위원장 선출 실태조사 발표를 예고했다.경제정의실천민주연합은 6일 오전 10시 30분 경실련 강당에서 ‘지구당 부활 논의에 따른 17개 시·도당 위원장 및 서울시 지역(당협)위원회 위원장 선출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한다.이 자리에서 경실련은 지구당 부활을 추진하는 정치권에 우려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사당화 방지책 마련을 촉구할 예정이다.경실련은 실태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현직 시·도당 위원장 및 당협위원회 위원장의 다수가 기득권 정치인이라는 점을 지적하며 지구당 부활 시 기득권 정치의 확장과 부정 자금 유입..

카테고리 없음 2024.11.05

환경단체 “영풍 석포제련소 영구 폐쇄하라”

정부당국에 촉구…“환경, 노동 범죄 악덕 기업”(머니파워=이원환 기자) 환경시민단체가 5일 영풍석포제련소의 영구 폐쇄를 촉구했다.환경보건시민센터, 환경운동연합, 서울환경연합, 안동환경연합, 대구환경연합, 석포제련소 주변환경오염 및 주민피해공동대책위원회 등은 이날 서울 광화문 광장 이순신 장군 상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정부당국에 이같이 요청했다.최예용 환경보건시민센터 소장은 모두발언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영풍을 문고사업으로 더 익숙하게 알고 있지만 그 실상은 지역에서 각종 환경 노동 범죄를 자행하는 악덕 기업”이라며 “심지어 정부 당국의 조업 중지 처분에 불복해 4년 동안이나 행정소송을 거는 기업이다. 이런 기업은 우니라나의 기업도, 지구촌의 기업도 될 수 없다”고 비난했다.조민주 환경운동연합 활동가,..

카테고리 없음 2024.11.05

손보 ‘예산’ 경찰청 ‘선정’ 교통공단 ‘모집’

생계형 고령운전자 대상 ‘첨단안전장치’ 보급된다(머니파워=이용관 기자) 생계형 고령운전자를 대상으로 ‘첨단안전장치’ 보급을 위해 손해보험 사회공헌협의회는 예산지원, 경찰청은 시범운영지역 선정, 한국교통안전공단은 사업대상자 모집으로 ‘생계형 고령운전자 안전운전’ 지원에 나선다. ‘첨단안전장치’ 장착은 (사)교통사고피해자지원희망봉사단을 통해 진행된다.이들 기관은 5일 경찰청 1층 어울림마당에서 ‘생계형 고령운전자 안전운전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이병래 손해보험협회장과 조지호 경찰청장, 정용식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이 참석했다.이번 협약은 생업을 위해 운전을 포기할 수 없는 고령운전자를 대상으로 ‘첨단안전장치’(페달 오조작 방지장치)를 보급하고자 추진된다.관련기사키워드##손보 #사회공..

카테고리 없음 2024.11.05

한화시스템 ‘센서’ HJ중공업 ‘선체’

양사 손잡고 해외 함정 시장 공략 나선다(머니파워=최동열 기자) 한화시스템이 HJ중공업이 손잡고 해외 함정 시장 진출에 나선다. 양사는 이를 위해 ‘해외 함정 시장 진출을 위한 사업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HJ중공업은 해군이 운용중인 다양한 함정의 선체를 건조하고, 한화시스템은 함정의 두뇌 역할을 하는 전투체계(CMS)를 포함한 각종 센서·무장 등을 제작 및 공급한다.조명섭 한화시스템 해양사업부장은 “한화시스템은 해외수출 함정에 선진국 수준의 기술 성숙도를 가진 전투체계와 다기능레이다(MFR)와 같은 첨단 센서를 공급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기업이다”라며, “독보적인 해양기술 역량·다양한 수출 노하우 및 수출국 현지화 전략 등 K-방산 경쟁력을 총 동원하여 ..

카테고리 없음 2024.1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