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한미약품-고대안암병원, 삼진제약-삼성병원 등

머니앤파워 2023. 8. 28. 15:31
728x90

의료데이터 활용위해 제약사와 의료기관 간 공동연구

세종종합청사에 위치한 보건복지부 전경. (인터넷 거리뷰)

(머니파워=황진교 기자) 한미약품은 고려대안암병원, 고려대구로병원. 삼진제약은 삼성서울병원, 강북삼성병원, 삼성창원병원, 한양대병원. 환인제약은 서울성모병원, 서울아산병원. 휴먼딥은 건양대병원.

의료데이터를 활용해 디지털 헬스케어 제품 및 서비스를 개발하는 산업계와 의료데이터 중심병원 간 협업을 통한 공동연구에 나선다.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의료정보원은 29 16시 코트야드 메리어트 호텔(서울 중구 소재)에서 디지털 헬스케어 연구에 필요한 의료데이터를 연결하는 의료데이터 공동활용연구 협약식을 개최한다.

이번 협약식을 위해 지난 4월부터 사업설명회, 간담회 등을 거쳐 의료데이터 수요기업의 신청이 진행됐으며, 의료데이터 중심병원 컨소시엄과 데이터 매칭을 위한 협의를 거쳐 총 4건의 공동활용연구 협약이 체결된다.

이날 병원과 기업들이 의료데이터 활용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협약한 연구주제와 활용방안 등을 발표했다. 또 연구자들이 의료데이터 활용 과정상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안정적인 데이터 활용을 위한 제도개선 방안과 건의사항 등도 논의한다.

은성호 첨단의료지원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에서 의료데이터를 활용한 혁신적인 연구활동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 의료데이터가 디지털 헬스케어 연구에 널리 활용돼서 궁극적으로 환자와 가족, 그리고 국민건강에 기여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키워드

##한미약품 #삼진제약 #환인제약 #휴먼딥 #병원 #복지부 #은성호 #머니파워 #황진교
 

머니파워

‘머니파워’는 인터넷 언론사. 경제 정치 뉴스, 문화 건강 생활 뉴스, 오피니언 등 수록. 엠피뉴스, mpnews

www.moneynpow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