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실손보험 간소화법, 법사위·본회의 통과”

머니앤파워 2023. 9. 14. 15:50
728x90

한소연-윤창현, 공동성명서 발표해 촉구

한국소비자단체연합(이하 한소연)은 14일 국회 소통관에서 소비자의 편익과 권리증진을 위한 ‘실손보험 청구 간소화법’의 법사위 전체회의에서 통과와 함께 조속한 국회 통과를 촉구했다. (한소연 제공)

(머니파워=강민욱 기자) 시민단체가 소비자의 편익과 권리증진을 위한 실손보험 청구 간소화법의 법사위 전체회의에서 통과와 함께 조속한 국회 통과를 촉구하고 나섰다.

한국소비자단체연합(이하 한소연) 14일 국회 소통관에서 실손보험 청구 간소화를 위한 보험법 개정안을 발의한 국민의힘 윤창현 의원과 함께 공동성명서를 발표했다.

윤 의원은 이 자리에서 어제(13) 실손보험 청구 간소화법에 대한 법사위 전체회의에서는 계류되었지만, 실손보험 청구의 간소화에 대한 필요성과 사회적 합의가 이뤄지고 있고 이번 18일에 에정된 법사위 전체회의에서 통과될 가능성이 있다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소연 부회장 겸 ()소비자와함께 정길호 상임대표도 실손보험은 소비자가 병원에서 진료를 받은 후 진료비를 의료기관에 완납한 후 보험사에 별도로 직접 보험금을 청구해야 하는 것은 국민건강보험이나 일반보험과의 상식적 보험청구방식과 형평성에도 맞지 않으므로 최소한의 실손보험금의 청구 절차만이라도 소비자의 불편함은 없어야 한다면서 실손보험 청구 간소화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한소연은 지난 2021 5 25일에 출범해 ()금융소비자연맹, ()해피맘, ()소비자와함께, ()건강소비자연대, ()한국소비자교육지원센터, 금융정의연대, 소비자권리찾기시민연대, 의료소비자연대 등 8개 단체가 연합한 소비자단체협의체다.

관련기사

키워드

##실손보험 #간소화법 #간소화 #한소연 #윤창현 #정길호 #기자회견 #머니파워 #강민욱
 

머니파워

‘머니파워’는 인터넷 언론사. 경제 정치 뉴스, 문화 건강 생활 뉴스, 오피니언 등 수록. 엠피뉴스, mpnews

www.moneynpow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