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세금포인트 사용처 다양화 노력하는 국세청

머니앤파워 2023. 9. 22. 18:39
728x90

온라인 할인쇼핑몰 외 백화점·면세점·생태원 등으로 확대

국세청 변혜정 납세자보호관(왼쪽)과 국립생태원 박주영 전시교육본부장이 19일 세금포인트 사용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국세청 제공)

(머니파워=황진교 기자) 국세청이 납세자의 세금포인트 사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22일 기존의 세금포인트 온라인 할인쇼핑몰 외에 행복한 백화점, 판판면세점 등 오프라인 매장까지 사용처를 확대하기 위해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업무협약을 추가로 체결했다. 앞서 지난 19일에는 충남 서천군에 소재한 국립생태원국립해양생물자원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 5월 한국무역보험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실생활에 밀접한 혜택을 제공해 성실납세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세금포인트 사용처를 다양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26일부터 이용자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손택스를 통해 세금포인트를 사용해 국립생태원과 국립해양생물자원관에서 이용 가능한 모바일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며, 국립생태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입장 시 직원에게 쿠폰을 제시하면 관람료를 할인(1000) 받을 수 있다.

모바일 쿠폰 발급 절차. (국세청 제공)

또한, 행복한 백화점, 판판면세점 등에서 국내 중소기업 제품 구매 시 5% 상당의 할인 혜택(구매금액 10만 원당 5000)을 받을 수 있는 모바일 쿠폰을 올해 12월 말 이후 순차적으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행복한 백화점은 올해 12월 말, 판판면세점은 내년 상반기부터 혜택을 받을 수 있을 예정이다.

국세청은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 협력해 성실납세자를 위한 혜택을 확대하고, 세금포인트 제도가 국민에게 한층 더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키워드

##세금 #세금혜택 #세금포인트 #사용처 #국세청 #백화점 #면세점 #머니파워 #황진교
 

머니파워

‘머니파워’는 인터넷 언론사. 경제 정치 뉴스, 문화 건강 생활 뉴스, 오피니언 등 수록. 엠피뉴스, mpnews

www.moneynpow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