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28일부터 한서대에서 항공레저 축제 열린다

머니앤파워 2023. 10. 25. 17:33
728x90

‘제8회 항공레저 페스타’ 개최…동호인 경연장, 일반인 체험 기회

(머니파워=정규영 기자) 10월 하늘을 수놓는 항공레저 축제가 오는 28일부터 이틀간 충남 태안에 위치한 한서대 비행장에서 열린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항공레저 페스타는 항공레저 동호인에게 경연의 장(), 일반인들에게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축제의 장으로, 국토교통부에서 항공레저 등 기초항공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해 항공산업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2014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드론레이싱, 패러글라이딩, 모형항공기 등 5개 종목에서 국토부 장관배 대회가 펼쳐지고, 열기구와 비행시뮬레이터, 항공기 비상탈출 등 11종의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특히, 개회식(10.28.)에서는 공군 블랙이글스의 에어쇼, 연정국악단 등 축하공연을 선보이며 같은 날 저녁에는 드론라이트쇼도 펼쳐진다.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이번 행사는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체험과 볼거리가 준비된 풍성한 축제가 될 것이라며 코로나-19로부터 회복기에 있는 항공 분야와 지역 상권에 활력을 더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지속적인 항공레저 활성화와 저변 확대를 위해서는 비행안전 확보가 가장 중요한 요건 이라며, 동호인들의 안전수칙과 절차 준수 당부도 덧붙였다.

관련기사

키워드

##항공레저 #항공축제 #항공페스타 #축제 #한서대 #태안 #드론 #머니파워 #정규영
 

머니파워

‘머니파워’는 인터넷 언론사. 경제 정치 뉴스, 문화 건강 생활 뉴스, 오피니언 등 수록. 엠피뉴스, mpnews

www.moneynpow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