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가격 ‘꼼수인상’ 철회하고 인하하라”

머니앤파워 2023. 11. 20. 16:18
728x90

(사)소비자와 함께, 식품업계 용량줄이기로 3분기 호실적 비난

(머니파워=황진교 기자) 식품업계의 제품 가격 유지하면서 양을 줄이는 슈링크플레이션’, 값싼 재료로 바꾸는 스킴플레이션에 대한 비난 여론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단체도 이런 꼼수인상을 즉시 철회하고 가격 인사를 조속히 단행할 것을 촉구하고 나섰다.

20 ()소비자와 함께는 보도자료를 내고 주요 식품업체들의 올해 3분기 실적발표와 관련해 라면, , 우유 등 먹거리 가격을 잇달아 인상했던 주요 식품업체들이 올해 상반기 호실적에 이어, 3분기에 어닝 서프라이즈의 실적을 냈다고 밝혔다.

실제로 금융감독원 전자공시를 보면,  3분기에 빙그레는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53.9%나 증가했고, 삼양식품도 3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24.7% 크게 늘었다. 농심도 3분기 영업이익이 지난해 3분기보다 103.9% 증가했다. 같은 기간에 오뚜기도 영업이익이 87.6%, 매일유업 63.7%, 풀무원 55.2%, 대상 50.3%, 동원F&B 39.7% 각각 늘어났다. 이는 이 업체들의 매출증가율을 훨씬 웃도는 수치다.

이에 ‘()소비자와함께 식품업체들이 가격 꼼수인상을 즉각 철회하고, 원자재가격 하락에 맞춰 속히 제품 가격을 인하할 것을 촉구한다 식품업체들이 이런 요구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우리는 온라인에서 수많은 소비자들과 함께 가격인하 촉구 캠페인을 벌이는 한편, 여러 소비자단체들과 연대해 불매운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압박했다.

앞서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등 정부 관련부처는 식품업계의 이같은 제품 꼼수인상에 대해 비판과 함께 소비자단체의 적극적인 행동을 촉구한 바 있다.

관련기사

키워드

##꼼수인상 #소비자단체 #소비자와함께 #식품 #빙그레 #삼양식품 #농심 #머니파워 #황진교
 

머니파워

‘머니파워’는 인터넷 언론사. 경제 정치 뉴스, 문화 건강 생활 뉴스, 오피니언 등 수록. 엠피뉴스, mpnews

www.moneynpower.com